토탈 인테리어 기업 한화L&C의 창호일체형 환기시스템 ‘브리웰300(BREWELL)이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인 ‘2016 굿디자인(GD) 공간환경부문에서 최우수상(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굿디자인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의 우수디자인 인증제도로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디자인 우수성이 인정되는 상품에 GD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한화L&C는 종합 건자재 업계 최초로 올해 굿디자인 공간환경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상작에 오른 창호일체형 환기시스템 브리웰300은 창문을 열지 않고도 실내공기를 자연환기창을 통해 환기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전력을 소비하지 않아 기존 공기청정기에 비해서 경제적이고 창호일체형 디자인으로 고급스런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다. 창틀(프레임)에 설치하는 방식으로 기존 제품 대비 조망성이 좋아졌다.
한화L&C 관계자는 ‘브리웰300은 쾌적한 실내 환경 조성 등 기능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까지 완성하는 디자인적인 측면까지 생각한 창호 제품”이라며 기술력과 디자인을 만족시키면서 동시에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갑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