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中企유통센터, ‘2016 하반기 국내외 바이어 초청 구매상담회 및 판매전’ 개최
입력 2016-12-08 18:37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이사 임득문)는 8일부터 13일까지 서울 목동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국내 우수 중소기업과 국내·외 유통 바이어간 수출 비즈니스의 장인 ‘2016 우수중소기업 수출활성화 지원을 위한 국내외 바이어 초청 구매상담회 및 판매전을 개최한다.
중소기업청이 주최, 중소기업유통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국내·외 바이어 초청 구매상담회는 올해 상반기에 열린 구매상담회 보다 양적으로 확대됐다.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국내·외 유통사 약 35명의 바이어 및 200개사 내외의 중소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은 신규판로 확보 및 해외 수출 확장의 기회를, 국내·외 대형 구매기업은 국내 우수 중소기업 상품을 발굴 및 구매할 수 있는 비즈니스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구매상담회 참여기업은 중소기업전용 판매장인 아임쇼핑에 입점한 우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이들 기업은 국내외 바이어 상담을 통해 내수 및 해외 시장의 양질의 정보를 얻고, 나아가 상당한 구매실적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외 수출 및 국내 대형유통망 입점 등 실질적인 구매 상담과 함께 마케팅 전략, 제품 상품성 상담 등 필요한 부분의 조언을 받을 수 있다. 상담 품목 역시 디지털, 생활잡화, 주방, 뷰티 등에서 유아, 문구류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특히 이번 구매상담회에서는 아임쇼핑 입점업체들의 특별판매전도 8일부터 13일까지 6일간 진행된다. 중기제품 시연행사 및 판매를 통해 바이어들이 직접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아임쇼핑 정책매장 입점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마케팅지원종합시스템(www.imstars.or.kr)에서 온라인 신청 후 별도의 선정절차를 거쳐 입점 할 수 있다. 국내 제조 중소기업이라면 언제든 신청 가능하다.
[안갑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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