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SH공사, 모바일서 임대주택 신청자격 검색서비스
입력 2016-12-01 11:00 

서울시가 공급하는 임대주택의 입주 신청자격 검색을 스마트폰 등 모바일 환경에서도 할 수 있게 됐다.
서울주택도시공사는 1일 임대주택의 입주 신청자격 여부를 보다 쉽게 핸드폰에서 검색해 볼 수 있도록 모바일 홈페이지(https://m.i-sh.co.kr)를 신규 제작해 5일부터 임대주택 맞춤검색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임대주택 맞춤검색 서비스를 이용해 청약자격이 되는 지 알아보려면 임대주택 입주 희망자가 본인의 입주자격(가입한 저축상품과 소득조건, 자산 현황 등)을 체크하면 청약이 가능한 임대주택 위치가 서울시내 지도상에 표시되고, 임대료 등 주택의 상세정보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다. 그동안 임대주택 신청자격을 확인하려면 서울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https://www.i-sh.co.kr)에서 본인의 조건에 적합한 주택의 종류와 단지를 정보를 일일이 찾아 읽어보면서 비교하거나, 입주자 모집 공고문을 세밀히 분석해야 했다.또 본인이 신청자격이 있는 임대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시 휴대전화로 문자알림 서비스를 받고 싶은 경우에는 청약공고 알리미를 신청하면 편리하게 사전에 받아 볼 수 있게 된다. 임대주택 맞춤검색 서비스는 5일부터 이용이 가능하다. 그 전인 2일부터 3일까지는 SETEC(서울무역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16서울 공공주택·주거복지 페스티벌 부스에서 사전 체험할 수 있다.
[박인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