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형’, ‘신비한 동물사전’ 제치고 박스오피스 정상 ‘재탈환’
입력 2016-11-29 08:51 
[MBN스타 최윤나 기자] 영화 ‘형이 ‘신비한 동물사전을 제치고 박스오피스 정상을 재탈환했다.

영화 ‘형은 개봉일인 지난 24일 박스오피스 1위로 출발한 후 주말 사이 ‘신비한 동물사전에 박빙의 차이로 잠시 1위 자리를 내줬지만, 다시 4일 만에 정상에 오르는 무서운 저력을 발휘 중이다.

특히 ‘형은 개봉 2주차에 접어든 28일 하루 동안 12만4268명 관객(누적 관객수 116만2101명)을 기록하며 공식 개봉일 관객수(13만6873명)와 거의 차이가 나지 않은 관객을 동원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일반적인 영화가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관객이 줄어드는 패턴과는 확연히 다른 모양새를 보이고 있어 입소문을 통한 장기 흥행 채비를 갖췄다는 평가.



더불어 ‘형은 전체 예매율(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에서도 극장가 장기 흥행을 이끌었던 ‘신비한 동물사전을 비롯해 금주 개봉 예정작인 ‘미씽: 사라진 여자 ‘잭 리처: 네버 고 백등을 모두 제치고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개봉일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높은 좌석점유율과 관람객 평점을 보이고 있어 ‘형의 흥행세가 어디까지 이어질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영화 ‘형은 사기전과 10범 형(조정석 분)과 잘 나가던 국가대표 동생(도경수 분), 남보다 못한 두 형제의 한 치 앞도 볼 수 없는 기막힌 동거 스토리를 그린 브로 코미디다.

최윤나 기자 refuge_cosmo@mkculture.com

[오늘의 이슈] 최순득 전 운전기사 이름만 대면 다 아는 사람들…매일 골프치고 놀러다녀”

[오늘의 포토] 설현 '뒤태 끝판왕'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