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애프터서비스(A/S)가 최상의 품질을 인정받았다.
LG전자는 23일 오후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 42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혁신상 ‘서비스 혁신부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LG전자 서비스는 고객과의 공감과 배려를 중시하는 ‘휴머니즘 서비스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고객의 소리(VOC: Voice of Customer) 개선 활동, 감정 노동자 보호 선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LG전자는 현재 고객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A/S를 받을 수 있도록 전국 150여 개의 오프라인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 원격제어, 채팅 상담 등 온라인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해 직접 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엔지니어들의 전문 기술 향상에도 노력하고 있다. 실제 전국 4000여명의 서비스 엔지니어들을 대상으로 기술 올림픽, 명장 제도, 산학협력 등 다양한 역량 개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LG전자 한국서비스FD담당 전양균 상무는 이번 수상은 고객 만족 극대화를 위한 노력의 결과”라며 기술에 감동을 더해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LG전자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행사다. 매년 국가 품질 경쟁력 향상을 위해 서비스, 생산, 제품 등 각 분야의 품질 혁신에 탁월한 성과를 창출한 기업 또는 인물을 선정해 수상한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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