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mbn 뉴스와이드 주요뉴스
입력 2008-01-23 16:35  | 수정 2008-01-23 16:35
▶ 금융시장 일단 진정...코스피 반등
증시가 미국의 전격적인 금리인하로 사흘만에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어제 급등했던 원·달러 환율도 소폭 하락세로 돌아섰습니다.

▶ 재경부-연기금 내일 긴급대책회의
정부는 오늘 금융시장을 긴급 점검하고 주식형펀드 대량환매가 있을 경우 자산운용사에 필요한 자금을 신속히 공급하기로 했으며 내일도 주요 연기금 관계자들과 비공개 대책회의를 열 예정입니다.

▶ '대통령 거부권 시사' 공방 확산
대통령직 인수위의 정부조직 개편안을 둘러싼 공방이 전방위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이 거부권 행사를 시사한데 대해 한나라당은 물론 대통합민주신당까지 비판하고 나섰습니다.

▶ OECD "과기부 해체에 신중해야"
경제협력개발기구가 우리나라의 현행 과학기술부총리 체제를 가장 선진화된 과학기술 행정체제로 평가하며 과학기술부를 해체하는 정부 조직개편에 신중을 기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 "총리후보, 한승수 씨로 압축"
새 정부 총리 후보 3명 가운데 한승수 전 유엔특사가 가장 유력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삼성 특검' 전자 부사장 소환
삼성특검팀이 오늘 삼성전자 부사장을 소환조사 했습니다. 특검은 어제까지 에버랜드 미술창고를 압수수색 했지만 '행복한 눈물' 등 의혹이 제기된 작품은 찾지 못했습니다.

▶ "이 당선인 이른 시일내 방미 희망"
조지 부시 미국 대통령은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의 미국 방문 계획과 관련, "이 당선인이 가급적 이른 시일내, 편리한 시기에 미국을 방문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삼성중공업 합리적 배상해야"
정부가 태안앞바다 기름유출사고의 과실 당사자인 삼성중공업에 도의적 책임을 지고 합리적인 대안을 내놓을 것을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