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치즈' 가입자 500만 돌파…출시 3개월 만에 성과
카카오는 모바일 프로필 사진 애플리케이션(앱) '카카오톡 치즈' 가입자가 이달 20일 기준으로 500만명을 넘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지난 8월 17일 출시한 이후 불과 3개월 만에 거둔 성과입니다. 재미난 사진이나 짧은 동영상으로 카카오톡 프로필을 꾸밀 수 있어 출시 이틀 만에 100만명이 가입하기도 했습니다.
카카오 고유의 얼굴 인식 및 특징 검출 기술이 적용돼 '라이언', '어피치', '무지'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찍은 듯한 효과를 주는 160여 종의 스티커가 특징입니다.
특히 회사에 따르면 가입자의 95%는 프로필 사진을 꾸미는 '프로필콘'을 이용하며 하루 평균 480만 건 이상 이를 선택했습니다. 하루에 1번 이상 프로필콘을 적용하는 셈입니다.
카카오 관계자는 "각자의 개성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의 가능성도 모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카카오는 이모티콘 작가와 협업해 색다른 프로필콘을 선보이는 프로젝트를 하고 있다. '철수와 영희', '햄스 등 매주 월요일마다 작가 30인의 프로필콘이 공개됩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카카오는 모바일 프로필 사진 애플리케이션(앱) '카카오톡 치즈' 가입자가 이달 20일 기준으로 500만명을 넘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지난 8월 17일 출시한 이후 불과 3개월 만에 거둔 성과입니다. 재미난 사진이나 짧은 동영상으로 카카오톡 프로필을 꾸밀 수 있어 출시 이틀 만에 100만명이 가입하기도 했습니다.
카카오 고유의 얼굴 인식 및 특징 검출 기술이 적용돼 '라이언', '어피치', '무지' 등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찍은 듯한 효과를 주는 160여 종의 스티커가 특징입니다.
특히 회사에 따르면 가입자의 95%는 프로필 사진을 꾸미는 '프로필콘'을 이용하며 하루 평균 480만 건 이상 이를 선택했습니다. 하루에 1번 이상 프로필콘을 적용하는 셈입니다.
카카오 관계자는 "각자의 개성과 감정을 표현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며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의 가능성도 모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카카오는 이모티콘 작가와 협업해 색다른 프로필콘을 선보이는 프로젝트를 하고 있다. '철수와 영희', '햄스 등 매주 월요일마다 작가 30인의 프로필콘이 공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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