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13시 주요 뉴스
입력 2008-01-23 12:00  | 수정 2008-01-23 12:00
▶ 아시아 증시 일제히 반등
미국 금리인하 호재에 힘입어 아시아 주요국 증시 일제히 반등했습니다. 코스피 지수 장 초반보다는 상승폭이 다소 둔화됐습니다.

▶ "국민연금 주식투자 조기 집행"
김석동 재경부 차관은 국민연금 주식투자를 조기에 집행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펀드 대량환매 사태가 발생하면 자산운용사에 자금을 충분히 공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정부 '삼성중공업 합리적 배상' 촉구
강무현 해양수산부 장관은 오늘 오후 삼성중공업 관계자를 만나, 태안 기름유출 사고 과실 당사자가 도의적 책임을 지고 합리적 대안을 내놓을 것을 촉구할 예정입니다.

▶ '상암 DMC 관계자 3명' 출국 금지
'이명박' 특검팀이 서울 상암동 DMC 특혜 분양 의혹과 관련해 관계자 3명을 출국금지 했습니다.


▶ '삼성 특검' 전자 부사장 소환
삼성특검팀이 오늘 삼성전자 부사장을 소환조사중입니다. 특검은 어제까지 에버랜드 미술창고를 압수수색 했지만 행복한 눈물 등 의혹이 제기된 작품은 찾지 못했습니다.

▶ 이명박-박근혜 '공천 발언' 주목
이명박 당선인이 오늘 오후 박근혜 전 대표와 만납니다. 공천 갈등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담판을 짓는 자리가 될지 입장차만 확인하게 될지 주목됩니다.

▶ "본고사 막기 위해 법 개정"
대통령직 인수위 이주호 사회교육 간사는 본고사를 막기 위해 대학교육협의회 법을 개정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낮부터 쌀쌀...내일 서울 -9도
대부분 지방에 눈 비가 그치면서 오늘 낮부터 쌀쌀해지겠습니다. 서울은 내일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9도로 떨어지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