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인텔리안테크, 국방포럼에 해양위성안테나 전시
입력 2016-11-21 10:03 

해양 위성 안테나 시스템 전문기업인 인텔리안테크테크놀로지스(대표이사 성상엽)가 23일 공군회관에서 열리는 제 6회 국방 NCW (Network Centric Warfare) 포럼 워크숍에 참가해 자사의 신규 제품 V65과 GX100PM를 선보인다.
‘NCW 포럼은 우리군이 네트워크를 활용해 전투 공간을 효과적으로 연계하고, 군사기술의 체계화 및 효율적인 작전 환경 구축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2014년 항공작전과 2015년 지상작전에 이어 올해는 해상작전을 중심으로 ‘NC(Network Centric)를 기반의 민·군융합 해상무기체계 통합 발전방향이라는 표제 하에 위성통신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해군의 차세대 전력 발전 방향을 제시한다.
인텔리안테크는 소형 함정에 특화된 60cm급 초경량의 VSAT 제품인 V65모델과 미해군의 함정 탑재 시험 평가를 통과한 GX100PM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인텔리안테크 성상엽 대표이사는 글로벌 고객들의 위성통신을 이용한 데이터 통신 사용이 증가하고 있고, 보다 빠른 속도의 서비스를 원하고 있다”며 국내에서도 해경 및 군사용 으로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맞춰 다각화 된 고객들에게 보다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진영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