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mbn 10시 주요뉴스
입력 2008-01-23 10:30  | 수정 2008-01-23 10:30
▶ 주가 사흘만에 반등...환율 하락
미국의 금리인하 조치로 아시아 증시 일제히 반등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 지수도 사흘만에 반등했는데 달러 약세로 원달러 환율은 9백 40원대로 하락했습니다.

▶ "국민연금 주식투자 조기 집행"
김석동 재정경제부 차관은 국민연금 주식투자를 조기에 집행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펀드 대량환매 사태가 발생하면 자산운용사에 자금을 충분히 공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본고사 막기 위해 법 개정"
대통령직 인수위 이주호 사회교육 간사는 본고사를 막기 위해 대학교육협의회 법을 개정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종부세 2∼3배 인상 막을 것"
인수위 최경환 의원은 부동산 완화대책은 없다고 전제하면서도, 종합부동산세가 한번에 두세배 오르는 현상은 막겠다고 말했습니다.


▶ 낮부터 쌀쌀...내일 서울 영하 10도
대부분 지방에 눈 비가 그치면서 오늘 낮부터 쌀쌀해지겠습니다. 서울은 내일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0도로 떨어지겠습니다.

▶ 부시 "당선인 이른 시일 방미 희망"
부시 미 대통령은 정몽준 방미특사를 비공식 면담한 자리에서 이명박 당선인이 가급적 이른 시일내, 편리한 시기에 미국을 방문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이명박-박근혜 오후 '공천' 담판
이명박 당선인이 오늘 오후 박근혜 전 대표와 만납니다. 공천 갈등이 고조되는 상황에서 담판을 짓는 자리가 될지 입장차만 확인하게 될지 주목됩니다.

▶ "M&A 방어정책 2월 국회서 처리"
이한구 한나라당 정책위원장은 2월 임시국회에서 적대적 인수합병에 대한 방어 법안을 처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