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mbn 뉴스와이드 주요뉴스
입력 2008-01-22 16:40  | 수정 2008-01-22 16:40
▶ 주가 장중 1,600 붕괴·환율 급등
서브프라임 부실 충격이 국내 증시를 덮치면서 코스피 지수 1600선이 장중 한때 붕괴됐고 주가급락 여파로 원-달러 환율은 950원대로 급등해 15개월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 아시아 증시도 대폭락...패닉 상태
미국발 경기침체와 금융위기 우려가 확산되면서 아시아 증시도 매도 주문이 쏟아지며 일제히 폭락했습니다.

▶ '주식형펀드' 투자자 염려 커져
글로벌 증시가 동반 급락하면서 잘 나가던 주식형펀드 수익률도 하락세를 멈추지 못하면서 투자자들의 염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금융감독당국이 펀드 대량 환매 등에 대한 집중 모니터링에 착수했습니다.

▶ 2012년부터 대입 완전자율화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오는 2012년부터 대학입시를 완전 자율화하기로 하는 등 대입 3단계 자율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당장 2009학년도부터는 수능 등급점수외에 표준점수와 백분위도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 노 대통령, '조직개편 거부권' 시사
대통합민주신당과 한나라당이 정부조직 개편안의 국회 처리를 앞두고 연일 치열한 신경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노무현 대통령이 거부권 행사 가능성을 강력 시사했습니다.

▶ "10만달러 대한강국을 만들자"
제15차 국민보고대회가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습니다.
국민소득 10만달러의 대한강국이 되기위해 전국을 경제자유구역으로 만들자고 제안했습니다.

▶ '이-박' 내일 회동...공천 협의 주목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과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가 내일 회동합니다.
공천 논의가 이뤄질 것으로 보여 분당 사태까지 거론되고 있는 당내 갈등이 중대 분수령을 맞을 것으로 보입니다.

▶ 전국 눈·비...모레부터 강추위
영동지방과 충남, 인천에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전국에 눈.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모레부터는 중부지방에 강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