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 온오프라인연계(O2O) 기업 야놀자가 중국어 숙박 예약 서비스인 ‘야왈바(Ya玩??)를 16일 공식 출시했다.
야왈바는 ‘야(Ya)와 ‘놀자를 뜻하는 중국어 ‘玩??(왈바)의 합성어로 야놀자의 중국어 브랜드다. 한국을 찾는 중국인 자유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국내 숙소를 예약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야놀자의 2만8000개 숙박 데이터베이스(DB) 중 중국인이 선호하는 2000개의 국내 모텔, 호텔, 게스트하우스를 선정해 등록했다.
중국인들이 주로 사용하는 알리페이와 유니온페이로 결제할 수 있으며 큐큐(QQ), 웨이보 등 중국 내에서 사용하는 메신저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이용자들과 소통한다. 웨이보에도 야왈봐 페이지를 개설해 한국 여행에 도움이 되는 컨텐츠를 발행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수진 야놀자 대표이사는 중국 개별자유여행 시장 확대와 함께 늘어나는 숙박 수요를 야놀자 제휴점으로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다각도로 기획해 온 결과물”이라며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품질의 숙박 서비스를 제공해 외국인 관광 시장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용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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