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車 살 때 ‘필수’, 차정보포털 ‘나이스블루마크’ 개설
입력 2016-11-14 11:27 

신차나 중고차를 살 때 필요한 가격, 시세 동향, 옵션, 시승기 등의 정보를 한 자리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는 자동차 정보포털 서비스가 등장했다.
리서치·컨설팅 전문회사 나이스알앤씨(대표 이상호)와 중고차 시세 데이터 제공업체 카마트(대표 김흥곤)는 나이스블루마크(www.nicebluemark.co.kr)를 공식 개설했다고 14일 밝혔다.
나이스블루마크는 판매 중심의 중고차 매매 사이트가 아닌 고객 중심의 정보제공 사이트다. 가격정보조회, 실매물정보조회, 가격정보 리포트, 가격진단서비스, 블루마크 매거진으로 구성됐다.
소비자들과 딜러들은 사이트에서 신차가격, 중고차시세, 현재매물가격, 감가율, 제원, 옵션 정보, 시승기 등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가격 정보 조회를 통해 최근 6개월간의 매매 데이터 분석을 통해 실제 구매비율이 높은 가격 구간 정보, 중고차 시세, 12개월 시세 트렌드, 감가율, 신차 가격과 제원, 옵션, 모델별 단종 여부도 파악할 수 있다.
실매물 정보는 한국자동차매매사업조합연합회의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조회할 수 있다. 나이스블루마크에 등록된 중고차매물의 등록 및 매도 여부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가격 정보 리포트는 번호판 입력이나 차량 검색을 통해 원하는 차량의 가격정보 및 제원, 옵션, 감가율 정보 등을 리포트 형태로 볼 수 있다.
나이스블루마크는 향후 상용 중고차, 대형트럭과 버스, 특장차, 건설기계 중고차, 이륜차(모터사이클) 부문의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