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곳곳 비…오후부터 서해안 옅은 황사
입력 2016-11-14 07:35  | 수정 2016-11-14 08:17
<오프닝>월요일 아침 크게 쌀쌀하지 않습니다. 이 시각 현재 서울 12.7도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낮 동안에도 16도에 머물며 온화하겠습니다.

<1>하지만 오늘 출근길에는 우산을 챙기셔야겠습니다. 현재 제주와 남해안에서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앞으로 남해안에 5~20mm, 그 밖의 전국에서는 5mm 안팎의 비가 오겠습니다.

<일기도>중부와 경북에서는 낮 한때, 남해안과 제주에서는 오후까지 비가 이어지겠습니다.

<2>비가 그친 뒤 오후부터는 서해안에서 바람도 강하게 불겠고, 옅은 황사도 나타날 수 있겠습니다. 여기에 미세먼지도 따라 들어오면서 전국 곳곳에서 공기가 탁해지겠습니다. 한편, 내일부터 모레 사이는 반짝 추위가 찾아옵니다. 다행히 수능 날에는 입시한파는 없겠습니다.

<최고>오늘 낮 최고기온 대전과 전주 18도, 부산 20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습니다.

<주간>내일은 일부 동해안에서 주 후반에는 남부를 중심으로 비 소식이 있습니다.

<클로징>오늘 슈퍼문이 뜨면서 바닷물 높이도 높게 상승하겠습니다. 저지대 해안가에 계신 분들은 만조시각 잘 확인해주셔야겠습니다. 지금까지 광화문에서 출근길 날씨 전해 드렸습니다.

(민미경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