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리퍼블릭은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光棍節, 11월 11일)를 맞아 전속모델 EXO(엑소)와 특별 행사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중국의 광군제가 세계적인 쇼핑 축제로 확대됨에 따라 중국 소비자를 적극 공략하기 위해서다. 회사 측은 EXO와의 생방송 진행뿐 아니라 인기 제품 물량 확보, 예약 판매제 도입, 할인 등 대규모 기획 행사로 매출 극대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오는 11일까지 오후 5시(중국 현지 시간)부터 약 1시간으로 진행하는 생방송은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티몰과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인 ‘잉커와 ‘이즈보에서 방영된다. 광군제 하루 전 날인 10일에는 EXO의 찬열과 세훈이, 11일 당일에는 레이와 수호가 출연한다. EXO는 바쁜 일정 속 피부 관리법과 팬들을 위한 선물 추천 등 실제 사용하는 제품을 소개하는 토크쇼와 시청자 참여와 질문을 받는 등 실시간 소통을 이어간다.
네이처리퍼블릭 관계자는 지난해 광군제 당일 티몰에서 품절현상을 빚은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의 주문 물량을 미리 확보하고 지난 4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면서 ‘제주 탄산 클렌징 워터,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92% 수딩젤 등 최근 중국 현지에서 인기가 높은 기초와 색조 제품의 물량을 평소 대비 4배 이상 확보해 광군제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슬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