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호반건설, ‘시흥 목감 호반베르디움 5차’ 11일 분양
입력 2016-11-09 10:08 
시흥 목감 호반베르디움 5차 조감도

호반건설은 오는 11일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406번지에서 ‘시흥 목감 호반베르디움 5차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돌입한다고 9일 밝혔다.
경기도 시흥시 목감지구 B9블록에서 조성되는 ‘시흥 목감 호반베르디움 5차는 지하 2층~지상 25층, 11개동 968가구 규모, 전용 84㎡ 단일 주택형 2가지 타입(▲A타입 873가구 ▲B타입 95가구)으로 구성됐다.
분양가는 아직 책정 전이지만, 분양 상한제 적용으로 인근의 신규 아파트 대비 합리적인 수준에서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중도금 이자 후불제(60%)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입주 예정일은 2019년 5월이다.
시흥 목감지구는 서해안고속도로와 강남순환고속도로의 진출입이 쉽고, 향후 신안산선 목감역(예정) 개통 호재도 있다. 내년에는 제2경인고속도로, 제2영동고속도로를 연결하는 안양~성남 고속도로가 개통할 예정이다. 마산과 근린공원(예정), 물왕저수지 등 친환경 요소도 많다. 지구 내에 초등학교 2개교, 중학교 1개교, 고등학교 1개교를 조성할 수 있는 용지가 마련돼 있다.

이와 함께 광명역세권지구와 맞닿아 있어 이케아(IKEA),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코스트코(광명점) 등 광명역세권에 들어선 각종 편의시설을 공유할 수 있다.
◁‘시흥 목감 호반베르디움 5차는 채광과 통풍하도록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판상형과 타워형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적절히 배분했다.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입주자가 공간 구성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현관 창고, 안방 드레스룸(walk-in closet), 주방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넉넉하게 제공(발코니 확장시)했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시흥시는 정부의 ‘11·3 부동산 대책에서 제외돼 실수요자를 중심으로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