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평년기온 회복.. 낮기온 영상권
입력 2008-01-19 06:45  | 수정 2008-01-19 06:45
오늘 아침 어제보다 2~3도 정도 높게 출발하고 있습니다. 찬 공기가 동쪽으로 빠져 나가고, 구름의 양도 늘면서 평년기온을 회복했는데요, 낮기온도 영상권으로 올라서면서 크게 춥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말을 맞아 나들이 가시려면 내일 보다는 오늘이 좋겠습니다. 내일 아침 남부지방을 시작으로 눈이 예상되고, 낮에는 중부지방에도 눈발이 날릴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과 영남 지방은 오늘도 건조주의보가 발효중입니다. 대기중의 습도가 35퍼센트가 되지 않을 때 건조 주의보가 발효되는데요, 건강을 위해서는 실내 습도를 50에서 60퍼센트로 유지해야 한다는 점 염두에 두셔야겠습니다.

구름모습 보시죠. 현재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구름이 많은데요, 밤부터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기상도) 따라서 오늘 낮동안에는 구름이 많겠고, 밤에는 남서쪽부터 흐려지면서 제주 지역에는 눈이나 비가 오겠습니다. 또 울릉도에는 오늘도 5에서 최고 20센티미터의 눈이 예상되고 있으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현재기온) 현재 서울 영하 6도를 비롯해 대부분 지방 어제보다 2~3도 정도 기온 올라있는데요,

(최고기온) 한 낮에도 서울2도, 강릉5도, 부산 9도 등으로 전국이 영상권으로 올라서겠습니다.

(주간날씨) 내일과 모레 전국에 눈-비 소식 있습니다. 특히 영동지방은 화요일까지도 눈이 예보돼 있어서 또 한번의 폭설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으니 미리 대비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혜선 기상캐스터)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