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안민석 "국무회의 발언도 최순실이 작성"
입력 2016-11-01 19:41  | 수정 2016-11-01 20:39
【 앵커멘트 】
이처럼 최순실 씨를 둘러싼 의혹은 이미 드러난 것만으로도 엄청난데, 오늘(1일) 새로운 의혹이 하나 더 추가됐습니다.
최씨가 대통령 연설문을 고치는 것을 넘어, 국무회의 발언도 직접 작성했다는 주장이 나왔습니다.
김은미 기자의 보도입니다.


【 기자 】
더불어민주당 안민석 의원이 제시한 문화체육계 인사들의 살생부가 담긴 문서입니다.

안 의원은 이 문서가 2013년 5월 최순실 씨의 지시로 작성됐다고 주장했습니다.

▶ 인터뷰 : 안민석 / 더불어민주당 의원
- "이 살생부가 작성된 이후에 여기 이름이 적혀 있는 이 사람들은 문화체육부가 다 찍어 내려서 승마협회가 쑥대밭이 됩니다. "

그런데 더 놀라운 건 그다음 발언입니다.

▶ 인터뷰 : 안민석 / 더불어민주당 의원
- "이 살생부 내용과 대통령의 (2013년) 7월23일 국무회의 내용이 동일합니다."

장기적으로 시·도 회장과 부회장으로 재직하면서 협회 운영을 좌지우지하는 사안이 문제라는 문서의 내용과,

본인의 명예를 위해 협회장을 하거나 장기간 운영하는 것은 우리 체육 발전을 위해 바로 잡아야 한다는 박 대통령의 발언이 같다는 겁니다.


▶ 인터뷰 : 안민석 / 더불어민주당 의원
- "최순실 씨 측근이 작성한 이 살생부와 그로부터 2달 후 국무회의 발언이 동일한 것이 우연의 일치이겠습니까? "

안 의원은 자신의 합리적 의심에 대해 이제 대통령이 해명을 해야 할 때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MBN뉴스 김은미입니다.

영상취재 : 서철민 VJ
영상편집 : 김경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