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세계에서 가장 큰 빈백 ‘요기보’, 한국에 상륙하다!
입력 2016-11-01 17:06 
전 세계에서 가장 큰 빈백(beanbag) 기네스 기록 보유하고 있는 요기보(Yogibo), 한국 론칭



전세계에서 가장 큰 빈백(beanbag) 기네스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요기보(Yogibo)가 국내에 상륙했다.

요기보는 미국 뉴햄셔 주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회사로서 매출 규모로도 전세계 가장 큰 빈백 회사다. 요기보가 2015년 4월에 세운 기네스 기록은 길이 64m, 무게 771kg의 빈백을 이어서 만든 기록으로, 빈백 제작 기술력을 상징하는 것이기도 하다.

설립 7년 만에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요기보의 제품은 현재 미국, 일본, 캐나다 등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빈백 뿐만 아니라 필로우, 블랜킷, 아로마 테라피, 허기보 프렌즈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특히 세상 모든 사람들을 Hug(허그)하기 위해 태어난 허기보(Hugibo)라는 귀엽고 깜찍한 캐릭터를 바탕으로 애니메이션을 제작하여 웹사이트와 공식 유투브 채널을 통해 전세계에 배포하고 있으며 관련 캐릭터 제품 또한 판매 중이다.


미주뿐만 아니라 가까운 일본에서도 그야말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데, 2015년 2월 요기보 일본 설립된 이후 20개의 직영 매장이 일본 전역에 설립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작년 11월에 론칭한 요기보 캐나다 법인 또한 현재 밴쿠버에서만 3개의 직영 매장을 오픈하였고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러한 글로벌 성장을 반영하듯 국내에도 지난 7월 요기보코리아라는 이름으로 국내 법인이 설립되었다. 국내 글로벌 지향형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코이스라(KOISRA) 시드 파트너스의 매니징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는 박대진 대표가 직접 투자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2016년 11월 1일부터 서울 여의도 IFC몰을 시작으로 서울, 경기도를 중심으로 2016년말까지 10개의 직영 매장을 확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요기보코리아㈜는 국내 온∙오프라인 론칭 기념으로 요기보 전 제품 할인 이벤트, 선착순 100명 선물 증정 이벤트, 무료 배송 이벤트, 체험단 이벤트 등 풍성한 활동으로 국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며 현재 웹사이트와 여의도 IFC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