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O2O(온라인 투 오프라인) 서비스로 선보인 ‘사이렌 오더의 누적 이용 횟수가 2014년 5월 이후 2년 5개월만에 1000만건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이렌 오더는 스타벅스 모바일 앱을 통해 주문과 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전 세계 스타벅스 중 최초로 한국에서 선보였다.
서비스 출범 초기에는 매장 방문 이후 주문 전송이 가능했지만 작년 10월 매장 반경 500m 확대 이후 올해 2월부터 매장 반경 2km까지 늘어났다.
최근 2개월간 사이렌 오더를 통한 일 평균 주문수는 3만 4000건으로 2014년 런칭 당시 일 평균 2000건에 대비해 17배나 이용률이 증가했다. 사이렌 오더 이용 고객 중 여성과 남성의 비율은 78대 22 이며 연령대에서는 20대가 41%, 30대가 45%로 디지털 플랫폼에 친숙한 20·30 세대가 전체의 86%를 차지했다.
하루 중 사이렌 오더를 가장 많이 이용하는 시간은 출근시간대인 오전 8시부터 오전 9시와 점심식사 시간대인 오후 12시부터 오후 1시였으며 해당 시간 동안 전체 주문 중 사이렌 오더 이용 비율은 평균 22%로 나타났다.
사이렌 오더 주문 횟수가 가장 많은 매장으로는 2030 세대 유동인구가 많은 학원·쇼핑가 지역인 강남역점, 코엑스몰점, 강남비전타워점, 홍대역점, 타임스퀘어점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주문 중 사이렌 오더 주문 비율은 여의도대투점, 남산스테이트점, 가산디지털점, 퍼시픽타워점, 서소문점 등 사무실 밀집지역이 높았다.
사이렌 오더로 가장 많이 주문한 음료는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돌체 라떼 순으로 나타났으며 개인의 취향에 맞게 옵션을 추가헤 음료를 주문하는 ‘나만의 메뉴 등록 수는 247만건에 달해 개인 맞춤 주문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은경 스타벅스 디지털 마케팅팀장은 제 3의 공간인 매장을 넘어 제 4의 공간인 디지털을 통해서도 많은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고 차별화된 스타벅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새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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