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분류
전국 흐리고 눈 비 , 일요일부터 추워져
입력 2008-01-11 06:10  | 수정 2008-01-11 06:10
오늘은 우산 챙기셔야겠습니다. 전국에 비소식 있는데요, 남서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주로 남부지방으로 많은 양의 비가 예상됩니다. 서울과 강원 산간지역 곳곳에는 비가 눈으로 바뀌는 곳도 있겠고, 이번 눈비는 내일 오전까지 계속 되겠습니다. 이 눈비가 그치고 나면 추워지는 날씨에 대비하셔야겠습니다. 일요일부터는 한 낮에도 영하권에 머물겠고, 당분간 기온이 계속 낮아지겠습니다.

(기상도) 자세한 지역별 날씨 보시죠, 제주도에는 내일까지 10에서 최고 80mm의 많은 비가 예상되고 있고, 그 밖의 지역은 5에서 40밀리미터의 비가 오겠습니다.

(현재기온) 현재 서울 1도를 비롯해 대부분 지방 영상권으로 출발하고 있는데요,

(최고기온) 한 낮에는 서울3도, 강릉7도, 부산 12도 등으로 어제보다는 조금 낮겠습니다.

(생활지수) 오늘의 생활지수 보시죠. 비소식 있어서 화재지수가 50으로 낮습니다. 하지만 영동지방은 아직도 건조 주의보가 발효중이니까요 비가 내리기 전까지는 화재 예방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주간날씨) 이번 주말 계획 세우실 때 토요일에는 눈-비를, 일요일 부터는 동장군이 찾아온다는 점을 꼭 염두에 두셔야겠습니다.

(세계날씨) 오늘은 도쿄와 상하이 등 아시아 지역에 비소식이 많이 들려오는데요, 오늘의 세계날씨는 어떤지 함께 보시죠.

(김혜선 기상캐스터)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