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11번가에서 올해 최고의 인기를 얻은 구단은 ‘기아 타이거즈인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11번가가 올해 프로야구가 개막한 4월 1일부터 9월 26일까지 프로야구용품 매출을 집계한 결과 가장 매출이 높은 구단은 ‘기아 타이거즈(34%)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어 ‘두산베어스(29%), ‘삼성 라이온즈(19%), ‘LG트윈스(7%) 순이었다.
지난해 프로야구 시즌(3월28일~9월30일) 대비 매출증가율이 가장 높은 구단은 ‘SK와이번스(+209%) 였으며, 이어 ‘넥센히어로즈(+188%), ‘두산베어스(+143%) 순이었다.
김해룡 11번가 스포츠팀장은 정규리그 우승팀인 두산베어스부터 삼성, 기아 등 전통 강호팀이 온라인몰 야구용품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포스트시즌이 이어지는 10~11월까지 관심이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본다”며 올해 프로야구용품 중 고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 1위는 평소에도 패션아이템으로 부담 없이 착용할 수 있는 ‘야구모자였으며, ‘주니어용품에 대한 수요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또 야구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추세이기는 하지만 여전히 남성들의 구매가 월등히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올해 프로야구용품을 구매한 소비자 중 남성이 차지하는 비중은 58%로, 과반을 훌쩍 넘겼다.
11번가는 가을야구 포스트시즌을 맞아 프로야구 10개구단 야구용품을 한데 모아 판매하는 ‘가을야구시즌 응원준비완료 기획전을 내달 3일까지 실시한다. ‘마구마구쿠폰증정 10개구단 피규어는 1만6900원, 온라인 단독 ‘LG트윈스 어센틱 유니폼은 12만9000원, 온라인 단독 ‘한화 레플리카 유니폼은 5만2000원이다.
[박은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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