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호텔침구 브랜드 크라운구스는 상류층 세단 브랜드 재규어 랜드로버가 주최하는 재규어랜드로버 골프클래식의 공식 스폰서로 참가한다. 이번 대회는 3회에 걸쳐, 상류층이 찾는 명문 골프클럽인 사우스케이프와 블랙스톤에서 9월 12일, 26일, 10월 10일에 개최한다.
크라운구스 측은 재규어 랜드로버 골프클래식의 참여하는 VIP 고객들은 크라운구스를 사용할 수 있는 눈높이와 라이프스타일, 정보력 등을 가지고 있는 고객층으로 판단해 참가를 결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크라운구스는 프라빗한 구스이불 브랜드로서의 차별성을 갖기 위해 최근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웨딩컬렉션에 참가하기도 하였으며 백화점 라인을 별도로 출시하는 등의 행보를 보이며, 오로지 정보력과 구매력 있는 엘리트층을 위한 마케팅에만 주력해 왔다.
또한, 크라운구스 관계자는 크라운구스 제품 역시 최상류층을 위해 고안 되었다고 밝혔다. 크라운구스 이불에 사용된 폴란드산 구스다운은 일반적으로 전세계에서 가장 비싼 구스다운으로 알려져 있으며 원단 역시 가장 고가의 제품에만 사용되는 일본산 사틴면을 사용 중이다.
세계적 명품 브랜드들은 폴란드산 구스다운과 일본산 사틴면을 고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크라운구스 이중구조 구스토퍼는 상단에는 거위솜털을 하중을 지지하는 하단에는 거위깃털을 충전재로 사용하여 기능에 따라 충전재를 분리시킨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크라운구스 측은 유명 연예인 및 기업가들이 방송과 소셜 계정에서 크라운구스 이불을 언급함에 따라 대중적 인지도가 생겨날 조짐을 보이고 있다며, 이는 크라운구스가 추구하는 방향성이 아니며, 오로지 정보력과 구매력이 뛰어난 지성 소비자 계층에게만 판매하는 것을 판매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크라운구스의 고객층은 규모의 경제, 심미적 가치, 세계적 트랜드를 이해하고 막강한 정보력을 가진 고객층으로 알려져 있으며, 크라운구스는 럭셔리 혼수이불, 호텔침구, 구스이불, 구스토퍼를 찾는 엘리트 고객들과 소통하며 우수한 컬렉션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크라운구스는 이와 같은 브랜드 방향성에 대해 국내 소비시장을 서서히 주도해 나가고 있는 지성소비자들을 타게팅 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힘의 균형이 기업에서 소비자로 이동하여 막강한 정보력을 지닌 프로소비자들에 의해 지성소비가 보편화 되고 있으며, 지성 소비자들의 특징은 물건을 고를 때 대중적 브랜드는 피하면서도 품질력이 인정된 세련된 상품을 고르는 행태를 보인다고 밝혔다. 크라운구스는 지성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마케팅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10월 중에 출시를 앞둔 신규 백화점 전용호텔침구 브랜드는 덴마크의 유명브랜드를 직수입한 제품인 만큼 타 백화점 브랜드와 같이 대중적 혼수이불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크라운구스가 프라이빗하고 배타적인 고급 브랜드를 지향한다면, 이번 백화점 신규 브랜드는 발품을 팔아 정보를 얻는 것을 좋아하는 소비자층을 타게팅하며 헝가리산과 시베리아산 다운이 사용될 예정이다. 관계자는 신규 브랜드의 소비계층이 크라운구스의 소비 계층과 완전히 다른 만큼, 괄목할만한 성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