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3시 주요뉴스
입력 2008-01-08 13:15  | 수정 2008-01-08 13:15
▶ "행정부-의회 새 협력모델 만들겠다"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이 국회를 찾아 사회 통합과 선진 사회를 만든다는 의미에서 행정부와 의회간 새 협력 모델을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 총리 후보 금명간 3~4명 압축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이 금명간 총리 후보군을 서너명으로 압축합니다. 심대평 국민중심당 대표와 이원종 전 충북지사,정운찬 전 서울대 총장 등이 물망에 올랐습니다.

▶ 이천 추가 희생자 조사...현장감식
이천 냉동 창고의 대형 화재로 작업인부 40명이 숨진 가운데 추가 희생자 수색작업이 한창입니다. 경찰은 오늘 오후 화재현장 감식작업을 벌일 예정입니다.

▶ 이천 화재 사망자 10명 신원확인
국립과학수사 연구소와 소방방재 당국은 이시각 현재 사망자 40명 가운데 10명에 대해 신원을 확인했습니다.


▶ 헌재 'BBK 특검법' 모레 선고
헌법재판소가 모레 오후에 BBK특검법에 대한 헌법소원과 가처분 사건에 대한 선고를 내립니다.

▶ 올들어 해외여행객 첫 콜레라 환자
올들어 처음으로 해외여행객 가운데 콜레라 환자가 발생했습니다. 이들은 지난 3일 인천공항에 입국한 필리핀 마닐라발 단체승객 2명이 설사증세를 보였습니다.

▶ 힐 오늘 방한...모레 이 당선자 예방
힐 미 차관보는 오늘 서울에 도착할 예정이며, 모레는 이명박 당선인을 예방합니다. 이 자리에서 북핵 문제와 한미 FTA 등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입니다.

▶ 송파 신도시 계획 다음달 확정
건설교통부는 다음달 송파 신도시 건설계획을 확정한다고 밝혔습니다. 내년 9월로 예정된 분양은 차질없이 진행될 전망이며 당초보다 임대아파트 비율이 줄어듭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