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중흥토건, ‘진주혁신도시 중흥S-클래스’ 이달 말 분양
입력 2016-09-21 11:47 
진주혁신도시 중흥S-클래스 투시도

중흥건설의 계열사인 중흥토건은 이달 말 경남 진주혁신도시 A-12블록에서 ‘진주혁신도시 중흥S-클래스를 분양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16~24층 16개동 총 1143가구(전용 ▲84㎡A 440가구 ▲84㎡B 184가구 ▲97㎡ 356가구 ▲110㎡A 131가구 ▲110㎡B 3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진주혁신도시 중흥S-클래스가 들어서는 진주혁신도시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한국남동발전 등 11개 공공기관이 이전 중이거나 이전을 마친 상태다. 이에 따라 교통, 교육, 상가 등 각종 생활기반시설도 속속 갖춰지고 있다. 또한 항공국가산업단지 조성(2014년 12월 국토부 인가), 남부내륙철도사업(기재부 예비타당성 조사 진행 중) 등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단지는 서부경남권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롯데몰과 가까워 쇼핑과 문화시설을 누릴 수 있다. 연면적 10만㎡ 규모의 롯데몰 진주점은 총 164개의 브랜드가 입점한 도심형 아울렛으로, 롯데마트와 롯데시네마를 결합한 종합쇼핑몰이다.

교육시설로는 도보 통학권에 무지개초교 병설유치원, 무지개초교, 가람초교, 진명여중, 심현여중·고교, 무지개중·고교(예정)가 있다. 단지 동쪽과 서쪽으로 각각 영천강과 남강이 있어 수변공원 조망이 가능하고, 영천강 수변을 따라 걸으면 진주시립미술관과 근린체육시설, 숲속공원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진주종합경기장도 가까워 이곳에서 테니스, 배드민턴, 게이트볼, 농구, 풋살 등을 할 수 있다.
단지 설계도 눈길을 끈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일조권과 조망권을 최대한 확보하고, 전 가구를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4베이로 설계했다. 단지 저층은 필로티 설계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다. 단지 곳곳에는 입주민들의 주거쾌적성을 고려한 다양한 녹지 공간도 조성된다. 입주민들이 직접 가꿀 수 있는 과실수원도 마련된다.
이와 함께 다양한 녹지 정원과 전망데크, 사계절 실내 체육시설 등의 커뮤니티시설과 상부 개방형 공원인 썬큰광장, 어린이 테마형 물놀이터, 석가산 특화조경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경남 진주시 충무공동 31-7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