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최준용 기자] 시크릿의 멤버 송지은이 경쾌하고 밝은 이미지를 벗고 다크함을 듬뿍 입은 ‘바비돌로 컴백했다.
20일 오전 서울 마포구 예스24 무브홀에서는 2년 만에 두 번째 미니앨범 ‘바비돌로 컴백한 시크릿 멤버 송지은의 쇼케이스가 열렸다.
오늘이 활동 첫 날이다”라고 밝힌 송지은은 예전부터 갖고 있던 곡들부터 새롭게 보여주고 싶은 장르들을 선보이는 자리에 서니 정말 즐겁고 설렌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앨범 ‘바비돌에는 총 6개의 트랙이 수록돼 있으며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인 ‘바비돌은 어쿠스틱 기반의 기존 일반적인 댄스곡과는 차별화를 둔 유니크한 댄스곡으로 도도한 매력의 여자를 바비돌에 비유한 위트 있는 가사와 곳곳에 배치된 동화적인 요소들의 조합이 돋보이는 곡이다.
또한, 타이틀곡뿐만 아니라 앨범을 구성하고 있는 수록곡들 모두 유명 K팝 히트메이커들의 참여로 완성된 웰메이드 앨범이다. 다수의 히트곡을 작곡한 TS 뮤직 소속 박수석 작곡가와 백아연의 ‘이럴거면 그러지말지를 작곡한 심은지, 아이코닉 사운즈의 수장 김태성 작곡가, 화제의 힙합 레이블 AOMG의 프로듀서 차차말론 등이 합류했다.
미디엄템포로 진행되는 리듬에 세련된 편곡이 돋보이는 ‘아이 워너 폴 인 러브(I Wanna Fall In Love), 미니멀한 구성의 짙은 감성을 담아낸 ‘오프 더 레코드(Off The Record), 힙합 리듬을 베이스로 레게 요소를 가미한 ‘오아시스, 송지은의 맑은 음색으로 전하는 힐링송 ‘괜찮아요까지 장르를 넘나들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는 송지은의 깊이를 엿볼 수 있다.
이날 송지은은 이번 앨범을 통해 얻고 싶은 대중의 평가에 대해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모습에 도전하는 것을 좋게 바라봐 줬으면 좋겠다. 새로운 도전도 잘 어울린단 평가를 받고 싶다”고 말했다.
송지은은 이어 수록곡 중 ‘오아시스와 ‘바비돌을 들으시면 알겠지만 기존 창법과 달라진 것을 느낄수 있으실 것이다. 달라진 창법만큼 변화된 모습을 보이고 싶다”고 덧붙였다.
노래를 맛있게 부르는 것이 내 매력”이라고 말한 송지은은 노래를 재밌게 부르는 것을 좋아한다"고 전했다.
다양한 시도와 도전, 변화에 대한 생각을 묻자 송지은은 예전에는 다른 사람들의 말에 많이 휘둘렸던 것 같다. 그래서 자존감도 많이 떨어진 상태였다. 하지만 지금은 내가 잘하는 것, 하고싶은 것들을 구분할 수 있다. 다른 모습을 보일 수 있는 기회는 늘 열려있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송지은은 지난 19일 자정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바비돌의 음원 전곡과 ‘다크바비로 180도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감각적인 뮤직비디오를 오픈했다.
업계 최고의 뮤직비디오 제작사 쟈니브로스의 임석진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바비돌의 뮤직비디오는 티저 이미지에서 공개됐던 의문의 빨간 끈에 두 손이 결박된 마리오네트 송지은이 어둠의 그림자를 피해 작은 인형의 집 밖 자유를 찾아 고군분투하는 탈출기를 담아냈다.
특히 중독성 있는 후렴구 ‘다 바라봐 바비돌이라는 가사에 맞춰 세련된 부채춤 안무를 선보이는 송지은은 여성스러우면서도 고혹적인 매력을 한껏 뽐내 2년 만에 컴백을 무색하게 했다. 또한, 세트촬영과 야외촬영을 병행한 뮤직비디오는 영화 같은 영상미를 선보여 눈길을 사로잡았다.
송지은은 이번 앨범을 통해 선보이게 된 포인트 안무에 대해 타이틀곡인 ‘바비돌이 어쿠스틱 댄스 곡이라서 어떤 안무를 해도 어색할 것 같았다. 댄서분들도 안무를 창작하는데 힘들어 하더라. 그래서 고민하다가 과거 엄정화 선배의 ‘초대의 부채춤 안무를 유심히 보게 됐다. 엄정화 선배가 요염하고 섹시한 요소가 부각되더라. 그런 부분에 힌트를 얻어 응용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부채춤에 대한 주변의 평가에 대해 시크릿 땐 격한 안무가 많았는데 이번 부채춤에 대해 예쁘다고 말씀들을 많이 해주시더라”고 덧붙였다.
송지은은 시크릿 데뷔 이후에도 ‘미친거니, ‘희망고문 등 꾸준한 솔로 활동으로 실력파 보컬리스트의 입지를 굳혀왔고 지난 솔로 앨범 ‘25(스물 다섯)에서는 ‘차세대 디바라는 수식어를 얻을 만큼 탄탄한 가창력과 퍼포먼스, 패션으로도 주목받아 솔로 여가수로서의 존재감을 확고히 했다. 더불어 지난 4월에는 약 30%에 이르는 시청률로 종영한 드라마 KBS1 ‘우리집 꿀단지에서 주인공으로 열연을 펼쳐 탄탄한 연기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최준용 기자 cjy@mkculture.com
20일 오전 서울 마포구 예스24 무브홀에서는 2년 만에 두 번째 미니앨범 ‘바비돌로 컴백한 시크릿 멤버 송지은의 쇼케이스가 열렸다.
오늘이 활동 첫 날이다”라고 밝힌 송지은은 예전부터 갖고 있던 곡들부터 새롭게 보여주고 싶은 장르들을 선보이는 자리에 서니 정말 즐겁고 설렌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앨범 ‘바비돌에는 총 6개의 트랙이 수록돼 있으며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인 ‘바비돌은 어쿠스틱 기반의 기존 일반적인 댄스곡과는 차별화를 둔 유니크한 댄스곡으로 도도한 매력의 여자를 바비돌에 비유한 위트 있는 가사와 곳곳에 배치된 동화적인 요소들의 조합이 돋보이는 곡이다.
또한, 타이틀곡뿐만 아니라 앨범을 구성하고 있는 수록곡들 모두 유명 K팝 히트메이커들의 참여로 완성된 웰메이드 앨범이다. 다수의 히트곡을 작곡한 TS 뮤직 소속 박수석 작곡가와 백아연의 ‘이럴거면 그러지말지를 작곡한 심은지, 아이코닉 사운즈의 수장 김태성 작곡가, 화제의 힙합 레이블 AOMG의 프로듀서 차차말론 등이 합류했다.
미디엄템포로 진행되는 리듬에 세련된 편곡이 돋보이는 ‘아이 워너 폴 인 러브(I Wanna Fall In Love), 미니멀한 구성의 짙은 감성을 담아낸 ‘오프 더 레코드(Off The Record), 힙합 리듬을 베이스로 레게 요소를 가미한 ‘오아시스, 송지은의 맑은 음색으로 전하는 힐링송 ‘괜찮아요까지 장르를 넘나들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는 송지은의 깊이를 엿볼 수 있다.
이날 송지은은 이번 앨범을 통해 얻고 싶은 대중의 평가에 대해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모습에 도전하는 것을 좋게 바라봐 줬으면 좋겠다. 새로운 도전도 잘 어울린단 평가를 받고 싶다”고 말했다.
송지은은 이어 수록곡 중 ‘오아시스와 ‘바비돌을 들으시면 알겠지만 기존 창법과 달라진 것을 느낄수 있으실 것이다. 달라진 창법만큼 변화된 모습을 보이고 싶다”고 덧붙였다.
노래를 맛있게 부르는 것이 내 매력”이라고 말한 송지은은 노래를 재밌게 부르는 것을 좋아한다"고 전했다.
다양한 시도와 도전, 변화에 대한 생각을 묻자 송지은은 예전에는 다른 사람들의 말에 많이 휘둘렸던 것 같다. 그래서 자존감도 많이 떨어진 상태였다. 하지만 지금은 내가 잘하는 것, 하고싶은 것들을 구분할 수 있다. 다른 모습을 보일 수 있는 기회는 늘 열려있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송지은은 지난 19일 자정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바비돌의 음원 전곡과 ‘다크바비로 180도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감각적인 뮤직비디오를 오픈했다.
업계 최고의 뮤직비디오 제작사 쟈니브로스의 임석진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바비돌의 뮤직비디오는 티저 이미지에서 공개됐던 의문의 빨간 끈에 두 손이 결박된 마리오네트 송지은이 어둠의 그림자를 피해 작은 인형의 집 밖 자유를 찾아 고군분투하는 탈출기를 담아냈다.
특히 중독성 있는 후렴구 ‘다 바라봐 바비돌이라는 가사에 맞춰 세련된 부채춤 안무를 선보이는 송지은은 여성스러우면서도 고혹적인 매력을 한껏 뽐내 2년 만에 컴백을 무색하게 했다. 또한, 세트촬영과 야외촬영을 병행한 뮤직비디오는 영화 같은 영상미를 선보여 눈길을 사로잡았다.
송지은은 이번 앨범을 통해 선보이게 된 포인트 안무에 대해 타이틀곡인 ‘바비돌이 어쿠스틱 댄스 곡이라서 어떤 안무를 해도 어색할 것 같았다. 댄서분들도 안무를 창작하는데 힘들어 하더라. 그래서 고민하다가 과거 엄정화 선배의 ‘초대의 부채춤 안무를 유심히 보게 됐다. 엄정화 선배가 요염하고 섹시한 요소가 부각되더라. 그런 부분에 힌트를 얻어 응용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부채춤에 대한 주변의 평가에 대해 시크릿 땐 격한 안무가 많았는데 이번 부채춤에 대해 예쁘다고 말씀들을 많이 해주시더라”고 덧붙였다.
송지은은 시크릿 데뷔 이후에도 ‘미친거니, ‘희망고문 등 꾸준한 솔로 활동으로 실력파 보컬리스트의 입지를 굳혀왔고 지난 솔로 앨범 ‘25(스물 다섯)에서는 ‘차세대 디바라는 수식어를 얻을 만큼 탄탄한 가창력과 퍼포먼스, 패션으로도 주목받아 솔로 여가수로서의 존재감을 확고히 했다. 더불어 지난 4월에는 약 30%에 이르는 시청률로 종영한 드라마 KBS1 ‘우리집 꿀단지에서 주인공으로 열연을 펼쳐 탄탄한 연기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최준용 기자 cjy@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