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클래지콰이, 7집 수록곡 `#궁금해` 오늘(5일) 선공개
입력 2016-09-05 09:24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클래지콰이가 정규 7집 수록곡 '#궁금해'를 깜짝 선공개한다.
소속사 플럭서스뮤직에 따르면 '#궁금해'는 오랫동안 클래지콰이의 정규 앨범을 기다려준 팬들을 위해 초창기 사운드로 완성한 곡으로 클래지콰이 특유의 달콤한 멜로디와 펑키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
이들은 5일 밤 12시 '#궁금해' 선공개에 이어 오는 20일 정규 7집 앨범을 발표하고 24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단독 콘서트를 선보인다.
클래지콰이는 2004년 데뷔 후 지난 12년 간 세련되고 감각적인 사운드로 대중과 평단의 사랑을 듬뿍 받았다. 일렉트로닉과 애시드재즈, 펑키 하우스 등의 장르적 결합을 통해 탄생한 신선한 사운드는 국내 뿐 아니라 일본, 홍콩, 대만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서도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들은 지난 2년 동안 팀 활동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고 멤버별로 활발한 솔로 활동을 펼쳤다. 호란은 최근 발표한 미니앨범 '원더랜드'를 비롯해 밴드 이바디 등 음악과 라디오 DJ 등으로 다방면에서 재능을 뽐냈다. 알렉스는 방송 MC와 드라마 연기활동을 활발하게 펼쳐으며, DJ 클래지는 이승열과 프로젝트 팀 욜훈(Yolhoon)을 결성해 탁월한 깊이의 음악적 결과물을 선보였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