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SK이노베이션 ‘드로잉 쇼’ 광고 조회 1천만 돌파
입력 2016-09-01 16:04 

SK이노베이션이 지난 7월초 선보인 기업PR 광고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편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대박 인기다.
SK이노베이션은 1일 이번 광고 영상이 지난 7월초 SNS를 통해 첫 선을 보인지 두 달만인 이날 오전 페이스북 613만건, 유튜브 389만건 등 총 100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 기간 중 매일 페이스북에서는 10만여건, 유튜브에서는 6만5000여건의 조회가 각각 이뤄진 셈이다.
올 상반기 유튜브에서 조회 수 상위 5위 안에 들어간 국내 기업 광고들이 4~6개월만에 170만~370만의 조회 수를 기록한 것을 감안하면 이번 SK이노베이션 광고가 ‘대박을 터뜨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더욱이 한국어로만 제작된 이 광고는 미국, 일본, 멕시코 등 해외에서도 1만건 가까이 시청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광고는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에너지·화학기업으로 우뚝 서겠다는 SK이노베이션의 비전을 드로잉 아티스트 김정기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역동적으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 작가는 이 광고에서 가로 5m, 세로 2m의 대형 캔버스에 SK이노베이션이 전 세계를 무대로 펼치는 석유, 화학, 윤활유, 석유개발 등 사업영역을 세계지도 형태의 그림으로 표현하는 ‘드로잉 쇼를 선보였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기업 광고 1000만 조회와 신규 버전 광고 런칭을 기념해 오는 9일부터 축하 이벤트도 펼칠 계획이다.
[홍종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