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엄지의 제왕> 호두 6알 칼로리는 밥 한 공기? ‘깜짝’
입력 2016-08-30 17:40 
사진=MBN
<엄지의 제왕> 호두 6알 칼로리는 밥 한 공기? ‘깜짝

숙면에 도움 주는 '호두', 다이어트와는 상극관계?
'천연 수면제'로 호두와 대추 추천
<엄지의 제왕> ‘몸 속 노화 막으려면, 호르몬 균형 유지 필요
호르몬 원료 ‘단백질 꾸준히 섭취하려면 ‘1일 1달걀, 장조림 8점 섭취
30일 MBN <엄지의 제왕> '몸 속 노화시계를 멈춰라' 편,
단돈 만원으로 폐경기 여성 건강상태를 회복하는 비법이 있다?

숙면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호두'가 다이어트와는 상극이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오늘(30일) 방송되는 MBN ‘엄지의 제왕-몸 속 노화시계를 멈춰라' 편에서는 우리 몸의 노화를 막아주는 열쇠, '호르몬'에 관해 이야기 나눠본다. 방송에서는 호르몬 균형을 유지할 수 있는 건강 비법들을 소개할 예정. 호르몬의 경우, 분비량이 많아도 문제가 되며 적어도 문제가 되기 때문에 그 균형을 맞춰야만 우리 몸의 노화를 예방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노화 예방의 핵심 호르몬인 성장 호르몬은 깊은 숙면을 취했을 때만 수면 중 분비된다는 설명이다.

특히, 내과전문의 이광연 박사는 숙면에 도움을 주는 '천연 수면제'로 호두와 대추를 소개, 두 재료를 섞어 만든 '호두대추죽'이 숙면을 위한 식사로 추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 이 박사는 "단, 호두의 경우 열량이 높아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도 있다”면서 호두 6알의 칼로리는 밥 한 공기와 맞먹는다.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라면 호두 섭취는 줄이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다.

그렇다면, 열량은 줄이면서 호르몬의 원료가 되는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는 방법은 무엇있까. 통합의학과 서재걸 박사는 "1일 기준 1~2개의 달걀과 장조림 8점을 추천한다”면서 몸 속 노화 방지의 열쇠, 성장 호르몬 분비에 도움이 되는 식단을 소개했다..

한편, 오늘 방송에는 폐경 이후 여성 호르몬의 감소로 급격히 약해진다는 여성의 몸을 단돈 만 원으로 건강하게 되돌릴 수 있는 비법도 깜짝 공개된다. 30일(화) 밤 11시 MBN 엄지의 제왕 방송.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