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인제학원(이사장 이혁상)은 신임 백중앙의료원 원장에 현재 상계백병원 원장인 김홍주 교수 임명했다. 신임 상계백병원 원장에는 조용균 교수를, 부원장에는 고경수 교수를 각각 보직 발령했다. 임기는 2016년 9월 1일부터 2018년 8월까지 2년간이다.
김홍주 백중앙의료원장은 1981년 서울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서울백병원에서 전공의 과정을 마쳤다. UCLA 메디컬센터에서 소아외과 전임의 과정과 롱아일랜드 아동병원(Long Island Schneider Children‘s Hospital)에서 연수 과정을 거쳤다.
1990년부터 상계백병원 외과에서 진료를 시작해 상계백병원 수련부장, 기획실장, 부원장, 병원장을 역임했다. 대외활동으로 현재 대한병원협회 상임이사, 서울시병원협회 부회장, 의료기관인증원 제도자문위원을 맡고 있다.
조용균 원장은 1981년 한양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인제의대에서 석·박사를 취득했다. 서울백병원에서 전공의 과정을 마치고, 미국 샌프란시스코 의과대학 병원에서 연수했다. 1990년부터 상계백병원 산부인과에 재직하며 수련부장, 기획실장, 부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대한주산의학회 회장을 맡고 있다.
고경수 신임 부원장은 1985년 서울의대 졸업 후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를 취득했다. 1993년부터 상계백병원 내과에서 진료를 시작해 상계백병원 홍보실장, 수련부장, 기획실장을 역임했다. 대한당뇨병학회 총무이사, 대한내과학회 간행위원, 대한내분비학회 고시위원 등을 역임했으며, 당뇨병학회 창립 50주년 기념사업단장, 대한당뇨병학회 신경병증 연구회 회장, 신의료기술평가위원회 전문위원을 맡고 있다.
인제학원은 그 밖에 보직교수로 ▲서울백병원 △국제진료센터소장 김우경 ▲일산백병원 △수술실장 김경태 △응급실장 신동운 △임상연구센터장 양윤준 △심혈관센터장 이성윤 교수를 발령했다.
[이병문 의료전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