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트위터, 8월 5주차 핫 키워드 발표…추미애, 무한상사 등
입력 2016-08-30 10:42  | 수정 2016-08-30 10:45

트위터, 8월 5주차 핫 키워드 발표…추미애, 무한상사 등
트위터코리아는 빅데이터 분석 업체 다음소프트와 공동으로 8월 5주차 트위터 핫 키워드를 분석해 30일 발표했다.
핫 키워드 1위는 ‘추미애가 차지했다. 지난 27일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에서 추미애 의원이 당대표로 선출됐다. 더불어민주당 공식 트위터(@TheMinjoo_Kr)에는 개표결과 공지와 함께 더불어민주당을 이끌어 나갈 새 지도부를 향한 응원의 메시지가 올라왔다.
핫 키워드 2위로 ‘경찰청장이 올랐다. 지난 24일 청와대는 이철성 경찰청장 후보의 임명을 강행했다. 이 청장은 인사청문회 당시 과거 음주운전 사고를 일으키고도 신분을 숨겨 징계 조치를 받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트위터 이용자들은 이번 인사과정의 부도덕성을 꼬집으며 비판의 목소리를 내기도 했다.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의 ‘무한상사가 핫 키워드 3위에 올랐다. 장항준 감독과 김은희 작가가 연출을 맡았으며 이제훈, 김혜수, 김희원, 지드래곤 등 여러 스타들의 출연이 예고돼 화제를 모았다.
핫 키워드 4, 5위에는 각각 ‘폭행혐의와 ‘후진국병이 올랐다. 지난 24일에는 배우 엄태웅이 성폭행 혐의로 피소됐다. 이에 엄태웅 측은 혐의에 대해 강력히 부인하며 성폭행 고소여성에 대한 법적 대응 입장을 밝혔다. 후진국병 키워드는 최근 국내서 15년만에 콜레라 환자가 발생하면서 언급량이 급증했다. 트위터 이용자들은 정부의 후진국적 초기 대응과 검역 시스템이 미흡하다는 점을 비판했다.
[디지털뉴스국 이다연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