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9시 주요뉴스
입력 2007-12-31 18:40  | 수정 2007-12-31 19:35
▶ 김우중·한화갑 등 75명 사면
노무현 대통령은 오늘 김우중 전 대우그룹 회장과 한화갑 전 민주당 대표 등을 비롯한 75명에 대해 특별 사면과 복권을 단행했습니다.

▶ '이명박특검법' 헌법소원 각하
헌법재판소는 장석화 변호사가 낸 '이명박 특검법' 헌법소원 사건을 기각하고 특검법의 효력정지가처분신청을 각하했습니다. 한나라당은 '이명박 특검법' 개정안을 국회에 제출했습니다.

▶ 이명박 "선진화 원년 만들자"
이명박 대통령 당선자는 2008년 신년사를 통해, 새해를 대한민국 선진화 원년으로 삼아 세계 일류국가 만들기에 나서자고 말했습니다.

▶ 물가 상승률 석 달째 3% 넘어
국제 유가 상승과 농산물 가격 강세 등의 영향으로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석달 연속 3%대를 넘어섰습니다.

▶ 신용따라 대출 차별 심해진다
내년부터는 신용도가 우수한 고객은 더 좋은 대출 조건을 적용 받고 그렇지 않은 고객은 돈 빌리기가 더 어려워지는 등 신용에 따라 대출 차별이 심해집니다.

▶ 강남 재건축 아파트값 급등세
최근 서울 강남과 서초, 송파구 등 강남 지역을 중심으로 재건축 아파트 값이 급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호남 폭설...강추위 내일 절정
광주지역 적설량이 34cm를 기록하는 등 호남지역에 폭설이 내리면서 하늘길과 뱃길이 잇따라 통제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내일 서울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8도를 기록하는 등 추위가 절정을 이루겠습니다.
▶ 지리산 해맞이 폭설로 전면 취소
지리산의 새해맞이 행사가 갑작스런 폭설로 전면 취소됐습니다. 현재 전구간에 대해 입산이 통제되고 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