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에이디엠코리아, 美FDA승인 글로벌3상 임상시험 진행
입력 2016-08-23 14:12 

국내 유수의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인 에이디엠코리아(대표 윤석민)는 이달 임상시험 코디네이터(CRC) 파견을 통한 임상시험실시 지원기관(SMO)인 에이디엠에스엠오㈜를 별도 법인으로 설립해 해당 업무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임상시험실시 지원기관(SMO)은 경험과 지식을 갖춘 임상시험 코디네이터를 임상시험실시기관에 파견해 시험 책임자의 관리하에 위임받은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조직이다. 이미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등에서는 대부분의 임상시험에서 SMO와의 협업이 활성화되어 있지만 국내에서는 아직 도입 단계에 있다.
윤석민 에이디엠코리아 대표는 SMO 서비스에 대한 국내 및 글로벌 제약사들의 요구에 부응해 1년간의 준비 끝에 별도 법인 설립을 통해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며 SMO 서비스가 자리를 잡으면서 임상연구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이 더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고 관련 산업도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에이디엠에스엠오는 업무 시작과 함께 미국의 한 SMO와 협력해 미국 FDA가 승인한 글로벌 3상 임상시험을 국내에서 수행할 예정이다. 윤석민 대표는 이러한 가치있는 경험들이 많이 축적되면 더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춘 임상시험이 이뤄질 수있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에이디엠에스엠오는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지역에도 SMO 업무 협력 파트너들이 있고 해외 유수 SMO들과 전략적 제휴 관계를 추진 중에 있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SMO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새로 신설되는 SMO의 모회사인 에이디엠코리아는 2003년 설립된 CRO로, 허가용 임상과 글로벌 임상 면에서 경쟁력을 갖춘 회사이다. 토종 CRO임에도 불구하고 미국, 유럽, 일본 제약사들의 다국가 임상시험 진행 비율이 전체 매출의 절반에 이를 정도로 임상시험의 경험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임상 CRO중 유일하게 병무청으로부터 전문연구요원 병역지정업체로 선정됐으며 중소기업청으로부터 벤처 인증과 이노비즈 인증을 모두 획득한 기술혁신 기반 CRO이다.
[이병문 의료전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