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불타오르네 (FIR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5천만 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5월 공개된 방탄소년단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Young Forever 타이틀곡인 ‘불타오르네 (FIRE)의 뮤직비디오는 19일 오후 현재 유튜브 1theK 채널에서 5천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이는 공개 8개월 만에 5천만 뷰를 넘어선 ‘쩔어 뮤직비디오 이후 자체 최단 기록을 경신한 것. 소속사 공식유튜브 계정에 등록된 뮤직비디오 역시 1천만 뷰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어 두 채널의 조회수를 합산하면 총 6천만 뷰에 육박한다.
강렬한 퍼포먼스가 인상적인 ‘불타오르네 (FIRE)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미국 아이튠즈 뮤직비디오 종합차트에서 3일 연속 1위를 차지하는가 하면, 5월 한 달 간 미국 및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그룹 방탄소년단의 ‘불타오르네 (FIR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5천만 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5월 공개된 방탄소년단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Young Forever 타이틀곡인 ‘불타오르네 (FIRE)의 뮤직비디오는 19일 오후 현재 유튜브 1theK 채널에서 5천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이는 공개 8개월 만에 5천만 뷰를 넘어선 ‘쩔어 뮤직비디오 이후 자체 최단 기록을 경신한 것. 소속사 공식유튜브 계정에 등록된 뮤직비디오 역시 1천만 뷰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어 두 채널의 조회수를 합산하면 총 6천만 뷰에 육박한다.
강렬한 퍼포먼스가 인상적인 ‘불타오르네 (FIRE)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미국 아이튠즈 뮤직비디오 종합차트에서 3일 연속 1위를 차지하는가 하면, 5월 한 달 간 미국 및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POP 뮤직비디오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