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이 기존 전화교환 업무 위주로 소화해오던 콜센터를 개편해 이벤트·행사·매장안내 등 종합 쇼핑정보를 바로 제공해주는 통합 콜센터를 출범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8일부터 소비자의 행사문의와 쇼핑정보를 한 곳에서 제공하는 통합 콜센터(1588-1234)를 본격적으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새로운 통합 콜센터는 담당부서와의 전화교환 업무를 주로 담당했던 기존 콜센터를 업그레이드한 것이다. 전화 한 통으로 대부분의 쇼핑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백화점의 ‘다산 콜센터 개념이라고 신세계는 설명했다.
신세계는 통합 콜센터 구축을 위해 올초부터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콜센터 직원이 상담에 필요한 상담지식을 볼 수 있도록 ‘통합 검색시스템을 만들었다. 통합 검색시스템은 각 점포 담당자가 점포의 행사, 이벤트, 매장시설, 포인트·VIP 업무 등 각종 정보를 상담원이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도록 한 시스템이다.
신세계는 이와 함께 콜센터 근무 인력도 강화해 기존 상담인원을 30% 이상 늘렸다. 아울러 신세계 직원으로 구성된 고객지원팀도 신설해 고객정보 관리·감독, 악성 컴플레인 전문 상담 등 업무를 맡도록 했다.
박주형 신세계백화점 지원본부장(부사장)은 이번 통합 콜센터는 고객 상담의 창구를 일원화해 고객은 물론 현장 직원의 편의까지 높인 시스템으로 고객 서비스에 관해 또 한번 업계를 선도할 예정” 이라고 말했다.
[조성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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