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mbn 10시 주요뉴스
입력 2007-12-28 10:05  | 수정 2007-12-28 10:05
▶ 부토 암살...파키스탄 소요 확산
파키스탄의 야당 지도자인 부토 전 총리가 선거운동 도중 폭탄테러로 숨졌습니다. 파키스탄내 소요사태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국제사회의 비난이 잇따랐습니다.

▶ 재계와 회동...노 대통령 면담
노무현 대통령과 이명박 대통령 당선자가 대선 이후 처음으로 만납니다. 이에 앞서 이 당선자는 이건희 삼성 회장 등 재계 총수들과 만남을 갖고 투자확대를 요청할 예정입니다.

▶ 서울외곽순환도로 오늘 완전 개통
서울을 중심으로 경기 남부와 북부를 둥근 형태로 잇는 서울 외곽순환도로가 착공 20년 만인 오늘 밤 9시 완전 개통됩니다.

▶ 지난달 경상수지 17.5억달러 흑자
고유가 등의 여파에도 지난달 경상수지 흑자규모가 17억 5천만달러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전달보다는 흑자규모가 다소 줄어들었습니다.


▶ 내년 수능 등급제 사실상 폐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는 현재 고등학교 2학년생이 수능을 보는 2009학년도부터 사실상 수능 등급제를 폐지하고, 표준점수와 석차 백분위 점수를 공개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 "셋째아이 낳으면 매달 10만원 지원"
내년부터 서울에서 셋째 이후 자녀 가운데 72개월 이하인 영유아를 둔 가정은 매달 10만원의 양육비나 보육시설 이용료의 절반을 지원받습니다.

▶ 영광 앞바다 타르 덩어리 '비상'
충남 태안 앞바다 원유 유출로 형성된 '타르 덩어리'가 전남 영광 앞바다에까지 밀려 내려와 전남 서해안에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 영동·영남 비...주말 강추위
오늘 강원 영동과 영남 지방에 흐리고 비가 온 뒤 오전에 대부분 개겠습니다. 주말인 토요일에는 전국에 비나 눈이 내린 뒤 기온이 뚝 떨어져 춥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