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2분기 세계 스마트폰 점유율 1위
삼성전자가 올해 2분기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과 점유율 격차를 더 벌리며 1위를 유지했습니다.
2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2분기 스마트폰 출하량은 7천700만대, 시장 점유율은 21.4%로 집계됐습니다. 작년 2분기에 비해 출하량은 3.4% 늘었고, 점유율은 0.1%포인트 올른 것입니다.
애플의 2분기 출하량은 4천40만대로 작년 동기보다 14.9% 감소했고, 점유율은 11.2%로 2.4%포인트 떨어졌습니다.
이로써 삼성전자와 애플의 격차는 전보다 커졌습니다.
3위인 화웨이의 2분기 출하량은 3천200만대로 작년 동기보다 4.9% 증가했고, 점유율도 8.9%로 0.2%포인트 상승했습니다.
중국의 오포(6.4%), 비보(4.4%), ZTE(4.1%) 등이 시장 점유율 상위권에 들었습니다. 다만, 샤오미는 작년 2분기 5.4%에서 올해 2분기 4.0%로 점유율이 하락하는 등 고전했습니다.
LG전자는 2분기에 출하량 1천410만대, 점유율 3.9% 등 작년과 비슷한 수치로 샤오미의 뒤를 따랐습니다.
매출액 점유율은 애플이 29.3%로 가장 높았고, 삼성전자(22.7%), 화웨이(8.9%), 오포(6.9%), 비보(4.5%) 등의 순이었습니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삼성전자가 갤럭시S7 출시 프리미엄 시장에서 강세를 보였고, 신흥시장에서 J시리즈 2016년 버전도 인기를 끌었다"며 "애플에 대한 시장 기대는 매우 낮았다"고 평가했습니다.
삼성전자가 올해 2분기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과 점유율 격차를 더 벌리며 1위를 유지했습니다.
2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2분기 스마트폰 출하량은 7천700만대, 시장 점유율은 21.4%로 집계됐습니다. 작년 2분기에 비해 출하량은 3.4% 늘었고, 점유율은 0.1%포인트 올른 것입니다.
애플의 2분기 출하량은 4천40만대로 작년 동기보다 14.9% 감소했고, 점유율은 11.2%로 2.4%포인트 떨어졌습니다.
이로써 삼성전자와 애플의 격차는 전보다 커졌습니다.
3위인 화웨이의 2분기 출하량은 3천200만대로 작년 동기보다 4.9% 증가했고, 점유율도 8.9%로 0.2%포인트 상승했습니다.
중국의 오포(6.4%), 비보(4.4%), ZTE(4.1%) 등이 시장 점유율 상위권에 들었습니다. 다만, 샤오미는 작년 2분기 5.4%에서 올해 2분기 4.0%로 점유율이 하락하는 등 고전했습니다.
LG전자는 2분기에 출하량 1천410만대, 점유율 3.9% 등 작년과 비슷한 수치로 샤오미의 뒤를 따랐습니다.
매출액 점유율은 애플이 29.3%로 가장 높았고, 삼성전자(22.7%), 화웨이(8.9%), 오포(6.9%), 비보(4.5%) 등의 순이었습니다.
카운터포인트리서치는 "삼성전자가 갤럭시S7 출시 프리미엄 시장에서 강세를 보였고, 신흥시장에서 J시리즈 2016년 버전도 인기를 끌었다"며 "애플에 대한 시장 기대는 매우 낮았다"고 평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