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원더걸스, 한달만에 1위 탈환…괴력의 원천은?
입력 2016-08-01 17:22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이 힘의 원천은 대체 무엇일까.
걸그룹 원더걸스의 'Why So Lonely'가 발표 4주차에 음원사이트 월간-주간차트 1위를 석권했다.
지난달 5일 발표된 원더걸스의 'Why So Lonely'는 월간차트를 집계하는 7개 음원사이트 가운데 6개 음원사이트 7월 월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엠넷 소리바다 올레뮤직)
주간차트에서도 1위를 싹쓸이하다시피했다. 발표 4주차인 7월 마지막주 주간차트에서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엠넷 소리바다 올레뮤직 몽키3 등 총 7개 음원사이트 1위에 랭크됐다. 벅스뮤직에서는 주간차트 2위에 랭크됐다.
발표 당시 7개 음원사이트 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던 'Why So Lonely'는 한달 후인 4주차 주간차트에서 다시 1위를 휩쓸면서 괴력의 역주행 행보를 밟고 있다.

특히 타 아티스트들의 신곡 발표에도 불구, 1일 오후 3시 현재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 실시간 차트 1위를 달리고 있다.
'Why So Lonely'는 원더걸스가 처음 시도하는 레게팝 장르 곡으로 멤버 선미, 혜림, 작곡가 홍지상이 함께 작곡했고 유빈, 선미, 혜림이 작사했다. 원더걸스가 데뷔 이래 처음으로 선보인, JYP엔터테인먼트 수장 박진영의 곡이 아닌 자작 타이틀곡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