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M+와글와글] 리그오브레전드 점검에 누리꾼들 “또야?” vs “패치 엄청나”
입력 2016-07-27 10:52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가 게임 서버 안정화를 위해 점검을 시작한 가운데 누리꾼들의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27일 라이엇게임즈에 따르면 롤 점검은 이날 오전 6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행된다. 롤 점검의 이유는 ‘게임 서버 안정화 및 게임 업데이트로, 롤 점검이 진행되는 동안 게임 접속과 홈페이지 이용이 불가능하다.

하지만 7일 전에도 리그오브레전드는 서버안정화를 위해 점검을 한 바 있다.



20일 6시부터 11시까지 진행된 점검에 라이엇게임즈는 소환사 여러분들게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현재 서비스 점검을 진행 중에 있습니다. 약속한 시간 내에 조속히 점검을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라고 공지를 띄웠다.

이에 대해 누리꾼들은 또 점검이야?” 변한 건 못 느끼겠는데” 너무 자주 그러는 것 같다. 제발 빨리 열어줘”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스킨이 궁금해서 왔다” 패치 엄청나던데?” 등의 업데이트 사항에 기대감을 보이기도 했다.

한편 이번 롤 점검에는 6.15 패치가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롤 PBE 서버에 따르면 6.15 패치로 프로젝트 스킨(애쉬, 에코, 카타리나)이 등장할 것으로 보인다. 신규 소환사 아이콘을 비롯해 무인 정찰기 와드도 등장할 전망이다.

이 밖에도 브라움, 카사딘, 레넥톤, 쉔, 쉬바나, 탈리야, 베인, 자이라 등 챔피언 밸런스 조정이 이뤄진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