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대우건설, 스마슈머 사로 잡는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 분양
입력 2016-07-26 11:51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 조감도 [사진제공: 대우건설]
대우건설은 충남 천안시 성성3지구에서 상품보는 시각이 까다로운 스마슈머를 만족시킬만한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를 분양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분양시장에서 똑똑하고 현명한 소비자를 뜻하는 '스마슈머'가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 신조어인 '스마슈머'는 똑똑하다는 의미의 ‘스마트(Smart)'와 소비자를 뜻하는 ‘컨슈머(Consumer)'의 합성어다.
이들은 부동산의 가격과 입지, 실용성, 미래가치 등을 꼼꼼히 본다. 또한 공간효율성과 채광성, 통풍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평면인지 재확인하는 경우도 많다. 최근에는 입주민들의 휴식과 여가공간으로 활용될 조경시설과 커뮤니티시설을 깐깐하게 따져보는 스마슈머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실제 쾌적한 주거환경과 다양한 커뮤니티시설, 각종 첨단시스템, 저렴한 분양가 등을 갖춘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 모델하우스에는 스마슈머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 분양관계자의 말이다.

이 단지는 각 동을 단지 외곽에 배치하고 그 중간에는 대규모 녹지공간을 조성한다. 이곳은 다양한 테마공원과 친수공간(아쿠아가든, 다목적 오픈스페이스 잔디마당, 시니어세대를 위한 로맨스가든)으로 꾸민다. 산책로인 힐링포스트, 플라워가든 등도 마련한다.
단지 안에는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들어선다. 지하 1층에는 피트니스센터와 GX룸, 실내골프연습장이, 1층에는 남·녀독서실, 푸른도서관 등 자녀의 학습공간을 만든다. 어린이집과 키즈카페, 시니어클럽, 게스트하우스 등도 마련한다.
단지 내외 설계도 눈길을 끈다. 이 단지는 일반적인 초고층 아파트와 달리 챙광과 통풍에 유리한 판상형으로 설계해 스마슈머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4베이 특화평면(일부 세대 제외)과 다양한 수납공간 제공을 통한 공간효율성을 높인 점도 호평받고 있다.
에너지절감을 통해 관리비를 낮출 수 있는 다양한 시스템도 도입한다. 우선 태양광 가로등을 활용해 보행자의 밤길을 밝혀줄 하이브리드 보안 등을 설치하고, 지하주차장에는 에너지효율이 높은 LED 조명을 사용해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
엘리베이터의 수직이동에 따른 위치에너지를 전기에너지로 전환해 전력을 발생시키는 엘리베이터 전력회생 시스템과 대기전력 차단·조명제어, 전력사용량 모니터링이 가능한 대기전력 차단 장치, 각 세대별로 필요 유량만 공급해 에너지를 절약하는 난방 에너지 절감 시스템 등을 마련한다.
분양가는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다는 평가다. 실제 성성지구 주변 백석동에 있는 ‘백석2차 아이파크(2015년 입주) 전용 84㎡의 3.3㎡당 시세는 990만원이다. 이에 비해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는 3.3㎡당 880만원대로 저렴하게 책정했다.
대우건서은 아파트 계약자에게는 계약금 정액제(1차 500만원)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입주 예정은 2018년 1월이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