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호날두처럼 먹고 메시처럼 마시기’…스피크 축구선수 특강
입력 2016-07-21 17:00 
‘호날두처럼 먹고 메시처럼 마시기’…스피크 축구선수 특강. 사진=스피크
[매경닷컴 MK스포츠 윤진만 기자] 21일 잠실 스피크 퍼포먼스센터에서 정태석 박사의 호날두처럼 먹고, 메시처럼 마시기”라는 주제의 유소년 축구선수팀 대상 교육이 열렸다.
스피크 재활의학과 퍼포먼스센터 (대표 정태석) 개소를 기념해 열린 이번 교육에서 정태석 박사는 유소년 축구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해 올바른 식단선택의 중요성과 충분한 수분섭취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강의 중에 선수들은 영양소를 분석하는 요령에 대해 학습했고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각종 브랜드의 스포츠 음료들을 등장성, 저장성, 고장성 음료로 직접 분류해 보고, 훈련과 경기 전후, 휴식 중에 적합한 스포츠 음료를 선택해 보는 실습 시간도 가졌다.
강의를 담당한 정태석 박사는 지난해 대한축구협회 미래전략기획단 (단장 이용수)에서 진행한 의 'Safe Youth' 세부과제를 담당하며 실제로 실행 가능한 팁들을 만들어 보급하기 위한 준비를 해왔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실행하고 보급을 담당할 상설화된 물리적 공간이 부족한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기존의 스포츠 재활센터의 기능을 확장하여 부상예방, 수분과 영양섭취, 회복 등의 관련 교육 역할까지 수행할 수 있는 스피크 퍼포먼스센터를 오픈하게 됐다"고 말했다.

‘호날두처럼 먹고 메시처럼 마시기…스피크 축구선수 특강. 사진=스피크

스피크 퍼포먼스 센터에서는 이번 강의를 시작으로 Safe Youth에 관련된 내용 뿐만 아니라, 경기력 향상, 영재성 발굴, 동기부여 방법 등을 주제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모시고 지역 스포츠팀들의 선수, 지도자, 학부모들을 초청해서 서로의 고민을 공유할 수 있는 토론의 장을 열어갈 계획이다.
[yoonjinman@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