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몰 배송차량 캐릭터화해 홍보활동에 사용하기로
국내 애니메이션 ‘출동! 슈퍼윙스! 제작사로 알려진 ‘㈜퍼니플럭스(대표 정길훈)는 지난 14일 ㈜이마트와 슈퍼윙스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 제휴 및 애니메이션 캐릭터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이마트몰은 ‘출동! 슈퍼윙스 주인공인 호기” 캐릭터를 이마트몰 및 SSG.COM의 온라인, 모바일 홈페이지의 대표 캐릭터로 사용할 예정이다. 또한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관련 홍보물과 쇼핑카트 제작 등의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아울러 퍼니플럭스는 이마트와 함께 이마트몰 배송차량의 모습에서 착안한 캐릭터 ‘네오(NE.O)를 개발, 내년 3월 방송될 새로운 시즌에 등장시키기로 했다.
이마트몰 관계자는 네오(NE.O)의 캐릭터화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에게 이마트몰 물류센터를 소개할 뿐만 아니라, 미래 고객인 어린이들과 그들의 부모인 30~40대 고객들에게도 친근감을 주는 효과를 예상하고 있다”며 나아가 제 2의 ‘쓱(SSG) 광고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 중이다”고 말했다.
한편, ‘출동! 슈퍼윙스는 택배 비행기 ‘호기와 그 친구들이 세계를 탐방하고 각국의 문화를 체험하는 내용을 담은 애니메이션이다. 앞서 방송, 뮤지컬 등으로 만들어져 큰 사랑을 받았으며, 2015년 대한민국 컨텐츠 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하며 양질의 컨텐츠로 인정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