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유연정 우주소녀 합류, ‘신의 한 수’로 남을 수 있을까
입력 2016-07-11 14:24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I.O.I)의 유연정이 걸그룹 우주소녀에 합류했다. 아이오아이(ioi)의 활동기간인 1년을 채우지 않은 유연정의 우주소녀 합류는 ‘신의 한 수로 자 리잡을 수 있을까.

11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아이오아이(ioi) 유연정이 우주소녀에 합류한다. 우주소녀와 유연정의 시너지를 고려 양측을 위해 심사숙고 끝에 내린 결정으로, 새롭게 13인조로 재편된 우주소녀에 응원을 부탁드린다”며 우주소녀와 유연정은 이전부터 하나의 걸 그룹 데뷔를 목표로 달려왔었고, 이후에도 서로의 길을 묵묵히 응원해왔다. 회사로서도 쉽지 않은 결정이였지만, 유연정과 우주소녀 멤버들의 서로에 대한 두터운 신뢰가 이번 의사 결정에 바탕이 됐다”고 밝혔다.

이어 많은 분들이 용기와 힘을 불어 넣어주셨으면 하는 바램이다. 또한, 유연정은 아이오아이 측과 기존 협의에 따라 공식적인 스케줄은 끝까지 소화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2월 데뷔한 우주소녀는 독특한 컨셉트와 안무, 압도적인 인원수로 관심을 모았던 걸그룹이었다. 한중합작 그룹으로 화려하게 데뷔한 우주소녀이지만, 타이틀곡 ‘모모모와 활동곡 ‘캐치미는 모두 음원차트 톱100 진입에 실패하면서 아쉬운 성적표를 받아야 했다.

이 가운데 Mnet ‘프로듀스101에 출연해 출중한 가창력으로 최종 11인에 속하면서 아이오아이로 데뷔에 성공했던 유연정의 우주소녀에 합류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우주소녀의 방향성에 대해 눈길을 끌고 있다. ‘프로듀스101에 출연하면서 개인팬 확보에 성공한 유연정이 우주소녀의 이름을 알리는데 톡톡한 역할을 할 수 있을지 벌써부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