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예능전망대] ‘비디오 스타’부터 ‘꽃놀이패’까지…新 예능 봇물
입력 2016-07-11 13:43 
디자인=이주영
시청자의 예능 프로그램 시계는 멈추지 않습니다. 지상파부터 케이블, 종합편성채널까지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이 매주 시청자의 리모컨을 유혹하고 있죠. 실시간 검색어를 뜨겁게 달굴 예능 게스트는 누가 될지, 또 시청자의 입맛을 가장 잘 파악한 예능 게스트는 누가 될지 궁금합니다. 이에 방송에 앞서 한 주 예능 프로그램 게스트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편집자 주>


[MBN스타 유지훈 기자]

◇씨스타, 전 국민 고민상담 나선다 (7/11)

걸 그룹 씨스타 보라·다솜이 ‘안녕하세요에 출격한다.

11일 오후 방송되는 KBS2 예능프로그램 ‘안녕하세요에서는 씨스타, 안우연이 출연해 입담을 뽐낸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는 23살 주부가 고민 주인공으로 나섰다. 그는 남편은 못 놀아 죽은 귀신이 들러붙었다. 매일 친구들과 노느라 외박은 기본이다. 정신 좀 차리게 도와달라”라며 고민을 토로했다.

이에 MC와 게스트들 모두 경악을 금지 못했다. 특히 씨스타의 보라는 뻔뻔함으로 무장한 주인공의 남편 때문에 녹화 도중 분을 이기지 못하고 집에 가고 싶다”고 외쳐 웃음을 자아냈다. 이외에도 두 사람은 여름을 대표하는 걸 그룹 멤버인만큼 특유의 입담으로 시원한 웃음을 선사했다.


씨스타의 활약은 11일 오후 11시10분 확인할 수 있다.

◇‘대세 랩퍼 도끼, 탈곡 예능 ‘라디오 스타를 만나다 (7/13)

공통점이라고는 찾아보기 힘든 네 남자가 ‘라디오 스타에 출격한다.

오는 13일 오후 방송되는 MBC 예능프로그램 ‘황금어장-라디오 스타(이하 ‘라디오 스타)에서는 도끼, 유키스 출신 동호, 김보성, 모델 주우재가 출연해 입담을 뽐낸다.
Mnet 예능프로그램 ‘쇼미더머니5에서 프로듀서로 활약 중인 랩퍼 도끼는 최근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화제를 불러일으킨 바 있다. 그의 토크형 예능 출연은 오랜만이기에 궁금증이 쏠린다.

또한 유부남이 된 유키스 출신 동호,, 최근 영화배우로 발돋움한 김보성, ‘뇌섹남 주우재가 함께하기에 ‘라디오 스타에 대한 기대감은 커지고 있는 상황. 네 사람의 활약은 13일 오후 11시10분 확인할 수 있다.

◇웃음과 진정성 모두 잡을까? ‘진짜 사나이 개그맨 특집 (7/17)

‘진짜 사나이가 대세 개그맨들과 함께 새로운 특집을 선보인다.

17일 오후 방송되는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진짜 사나이는 윤정수, 김영철, 문세윤, 황제성, 양세찬, 김기리, 이진호, 허경환이 출연해 ‘개그맨 특집으로 꾸며진다.

지난 방송에서는 ‘동반입대 특집 멤버들의 퇴소기 이후 ‘개그맨 특집이 전파를 탔다. 백마부대에 입대한 개그맨들은 서열을 정하며 티격태격했다. 김영철은 7년 선배인 윤정수보다 높은 일병을 달았고, 윤정수는 까마득한 후배들이 자신과 같은 계급이라는 것에 불만을 표시했다.

첫 방송 직후 반응은 다소 냉담했다. 전입신고를 하며 멤버들은 웃음을 참지 못했고 시청자들은 언제부터 전입신고가 ‘개그콘서트가 됐냐”고 쓴 소리를 뱉었다.

하지만 17일 방송은 유격훈련의 늪에 빠진 개그맨들의 고군분투가 펼쳐질 예정. 극한의 상황에 마주한 개그맨들은 이제 웃음기를 빼고 시청자들 앞에 선다.

‘진짜 사나이-개그맨 특집의 본격적인 시작은 17일 오후 6시45분 확인할 수 있다.

◇ ‘끝에서 두 번째 사랑 지진희-김희애, ‘런닝맨 출연 (7/17)

SBS 새 드라마 ‘끝에서 두 번째 사랑의 남녀주인공 배우 지진희와 김희애가 ‘런닝맨에 출격한다.

17일 오후 방송되는 SBS 예능프로그램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은 ‘특급 에이전트 H 특집으로 꾸며져 김희애-지진희가 출연한다.

제작진이 공개한 예고영상에서는 김희애는 지석진과 티격태격 하는가 하면 만두 먹방을 선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지진희가 합류, ‘모든 게 의심스럽고 수상하다는 자막으로 긴장감 넘치는 대결을 예고했다.

지진희-김희애의 활약은 17일 오후 6시30분 ‘런닝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금주의 새 예능

◇tvN ‘바벨 250

tvN이 월요일 밤 새롭게 선보이는 예능프로그램 ‘바벨250‘이 11일 오후 9시40분 베일을 벗는다.

‘바벨250은 브라질, 프랑스, 베네수엘라, 러시아, 중국, 태국, 한국 7개국에서 온 청년들이 남해 다랭이 마을에 모여 각자의 모국어로만 소통하며 ‘글로벌 공통어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언어, 문화, 가치관이 다른 7개국 청년들이 한 공간에 모여 함께 생활하며 ‘불통을 ‘소통으로 만들어나가는 과정을 담는다.

이날 방송에서는 한국의 키다리 배우 이기우, 삼바 챔피언 마테우스, 미스 베네수엘라 출신 미셸 마리에 베르톨리니 아라케, 태국의 1조부자 타논 바라야, 성룡 콘서트 디렉터로 활약한 중국의 천린, SNS 스타로 떠오른 미녀 여대생 안젤리나 다닐로바가 출연한다. 생김새도, 성격도, 가치관도 다른 이들이 한 곳에서 공동체 생활을 하며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MBC에브리원 ‘비디오 스타

12일 오후 8시30분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비디오 스타는 인기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의 스핀오프 토크쇼다. 박소현, 김숙, 박나래, 차오루가 4MC로 나선다

제작진에 따르면 최근 진행된 녹화는 ‘잭팟 2인자 특집으로 꾸며져 김일중, 이천수, 동현배, 정채연이 출연해 1인자 자리를 노리는 2인자들의 열띤 토크를 펼쳤다.

김일중은 아나테이너계 1인자 전현무보다 자신이 나은 점을 외모라고 당당하게 밝혔다. 김일중은 이병헌의 하관과 내 하관이 닮았다”며 이병헌의 성대모사를 완벽히 해 웃음을 선사했다.

이어 외국 모델 데이비드 간디와 자신이 닮았다는 발언으로 김숙, 박나래를 비롯한 MC들의 빈축을 사기도 했다. 그는 반응에 굴하지 않고 테이블 위에 올라가 데이비드 간디의 섹시 포즈를 선보여 충격을 안겼다.

◇SBS ‘꽃놀이패

SBS 새 파일럿 ‘꽃놀이패가 15일 오후 11시20분 첫 선을 보인다.

‘꽃놀이패는 2박 3일의 여행 동안 네이버 V LIVE 생방송 투표를 통해 연예인 6명의 운명을 시청자가 직접 선택하는 여행 예능프로그램이다.

제작진은 첫 방송을 앞두고 세 편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김민석-정국 팀은 눈 정화되는 ‘꽃미남 브로맨스를, 서장훈-안정환 팀은 눈물나는 ‘아재 브로맨스로 상반된 재미를 선사했다.

돋보인 것은 조세호-유병재 팀이었다. 유병재는 머리를 감고 있는 조세호에게 샴푸를 계속 뿌리는 장난으로 웃음을 주더니, 카메라가 돌고 있는 와중에 거침없이 방귀를 껴대는 리얼함으로 현장을 발칵 뒤집었다. 최악의 상황에서도 ‘자연인으로 적응해가는 덤앤더머의 활약상에 대한 기대감은 커지고 있다.

◇SBS ‘인생게임-상속자

‘인생게임-상속자가 일요일 오후 11시10분, 시청자들을 찾는다.

SBS ‘인생게임–상속자는 한국 사회의 풍경을 그대로 옮겨놓은 것 같은 가상의 공간에서 출연자들이 각각에게 ‘주어진 계급에 따라 미션을 수행하고 그에 상응하는 가상의 화폐를 벌어 우승자를 가리는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제작진은 최근 첫 방송을 앞두고 일반인 출연자를 모집한 바 있다. SBS 시사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탁월한 진행을 보이고 있는 김상중이 어떤 모습으로 시청자들 앞에 설지 관심이 쏠린다.

금주의 종영 예능

◇Mnet ‘쇼미더머니5

Mnet ‘쇼미더머니5가 단 한 명의 우승자를 가리는 파이널 무대만 남겨두고 있다.

지난 8일 방송된 ‘쇼미더머니5에서는 사이먼도미닉-그레이 팀의 비와이, 자이언티-쿠시 팀의 씨잼, 도끼-더 콰이엇 팀의 슈퍼비최종 3인으로 발탁됐다.

‘쇼미더머니는 다섯 번째 시즌임에도 뜨거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발매되는 음원은 모두 차트 상위권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3.1%라는 자체 최고 시청률을 갱신했다. 마지막회는 생방송으로 꾸며지며 15일 오후 11시 방송된다.



유지훈 기자 ji-hoon@mkculture.com
디자인=이주영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