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청장 주영섭)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이일규)은 7일 오전 종로 마이크임팩트스퀘어에서 전통시장 홍보 활동을 펼칠 국내외 블로그 기자단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양희봉 부이사장과 홍보실 임직원 및 재한외국인유학생으로 구성된 전통시장 글로벌 기자단, 대학생 서포터즈, 전통시장 마케터가 한자리에 모였다. 공단이 진행하고 있는 전통시장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기자단 활동의 공식적인 시작을 알리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공단은 대학생 서포터즈, 전통시장 마케터를 비롯해 ‘글로벌 명품시장을 외국인 관광객의 필수 여행코스로 알리기 위해 중국, 미국, 일본 등 국가의 글로벌 기자단 30명을 선발했다. 선발된 글로벌 기자단은 한국에서 생활하고 있는 한국어가 능통한 외국인으로 직접 체험한 전통시장을 직접 운영하는 SNS에 게재하는 활동을 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한국 글로벌 명품시장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최신 관광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글로벌 기자단은 오는 10월까지 활동하며 100여 개의 기사를 작성하게 된다. 모국어와 한국어를 사용해 작성한 기사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공식블로그와 글로벌 기자단 SNS를 통해 볼 수 있다.
[ 매경헬스 서정윤 기자 ] [ sjy1318s@mkhealth.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