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닥터스 의료봉사 기금마련을 위한 더원 전국투어 콘서트 ‘Dramatic Love가 8월 첫 공연을 시작으로 전국 투어 길에 오른다. 이어 오는 10월 1일(토) 오후 6시 수원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행사 주최측인 SW엔터테인먼트는 수익금의 일부를 국제의료봉사단체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한국마이팜제약/마이건설회장)에 기부하기로 했다.
2003년부터 11년간 국제의료봉사단체로 활발히 활동 중인 스포츠닥터스는 이 기부금을 질병과 가난으로 고통받는 소외계층을 돕는 국내 및 해외의료봉사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스포츠닥터스는 20세기 최고의 테너 플라시도 도밍고 내한공연 콘서트(2014년 11월 23일), 국내가수 콘서트 등 문화·예술을 지속적으로 후원하여 공연 수익금의 일부를 의료봉사기금으로 마련했다.
기업인 이종혁 대표(공연기획 SW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스포츠닥터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장윤정, 바비킴, 플라이투더스카이, 거미 등 국내 가수들의 전국투어 등 다양한 행사의 수익금 일부를 스포츠닥터스에 후원한 바 있다. 올해에도 더 원 콘서트를 시작으로 스포츠닥터스와 지속적인 협업과 지원을 통해 따뜻하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기업인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포츠닥터스는 8월 캄보디아, 9월 아프리카 스와질랜드, 10월 에티오피아로의 국제의료봉사 활동이 예정되어 있다.
[이병문 의료전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