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상생M&A포럼, 제7회 상생매칭 콘퍼런스 오는 6일 개최
입력 2016-07-05 11:36 
지난5월 27일 열린 제 6회 ‘상장사, 투자사, 스타트업 상생 매칭 콘퍼런스’ 행사 당일 모습.

상생M&A포럼이 주관하는 제 7회 ‘상장사, 투자사, 스타트업 상생 매칭 콘퍼런스가 6일 대치동 오토웨이타워 지하 2층 구글캠퍼스 서울에서 개최된다.
상생 매칭 콘퍼런스는 건전한 M&A(인수·합병) 시장을 조성하고 선순환 구조 M&A 생태계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행사다. 스타트업과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는 중견기업·대기업, 사모펀드, 창업투자사가 참석해 M&A, 사업제휴, 투자 등을 도모한다.
이번 행사는 벤처기업협회가 주최하고 코스닥협회, 중소기업기술금융협회, 한국소프트웨어세계화연구원, 소셜마케팅협동조합, 페녹스코리아, 토스트앤컴퍼니 등이 후원한다.
행사에는 스포츠드론과 특수드론 개발·생산하는 유비드론, LED를 활용한 피부테라피· 스킨케어 기술을 선보이는 엠씨아이, 사물인터넷을 접목한 스마트 주방기기 생산업체 제이앤씨글로벌, 초미세먼지관리 휴대용 헬스케어 기기 업체 에어와 중소형 호텔 숙박 O2O서비스 메이트아이 등 15개의 스타트업이 참가한다.

스타트업 IR에 앞서 스타트업과 그 스타트업을 후원하는 상장사의 매칭을 통해 펀딩을 진행하는 ‘상생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소개 시간이 주어진다.
유석호 한국M&A센터 대표는 이번 7회 컨퍼런스에도 다양한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스타트업들이 IR을 진행하고 상생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소개도 있을 예정”이라며 이번 행사부터는 부득이하게 VIP 초대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슬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