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알토란> ‘컵과 물만 있으면, 만능 냉국 육수 만들 수 있다?’
입력 2016-07-01 14:58 
사진= MBN
과일 전문가가 알려주는 '여름 과일 맛있게 고르는 법' 전격 공개
땀 흘리지 않고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냉국 따라하기
3일 MBN <알토란> '한여름 통증 건강 보감' 편,
나이에 따라 달라지는 통증 원인 잡는 한방 비법 소개!



무더운 여름철, 가스불 앞에서 땀 흘리지 않고 종이컵 계량만으로 '냉국 육수'를 만드는 특급 비법이 공개된다.

오는 3일 MBN ‘알토란-한여름 통증 건강 보감 편에서는 한여름 건강 비법과 여름철 집에서 손쉽게 만드는 요리 비법이 소개될 전망이다. 방송은 연령대별 통증의 원인부터 통증을 뿌리뽑는 맞춤 비법, 여름철 요리 레시피와 맛있는 과일 고르는 법 등을 꼼꼼하게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한식 조리기능장 임성근 멘토가 내 놓은 것은 컵과 물만으로 만들 수 있는 냉국 육수 황금 레시피다. 이를 만들기 위해서는 종이컵 기준 식초 1/2컵을 넣고 여기에 얼음 2컵, 물 2컵, 소금 1큰술, 설탕 4큰술을 넣고 잘 저어주면 된다. 이렇게 만들어진 만능 냉국 육수는 ‘오이미역 냉국과 ‘김 냉국, ‘도토리묵 냉국 등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현장에서 이를 맛본 쇼호스트 유형석은 새콤한 맛과 달콤한 맛이 딱 반반 어우러져 있다”며 감탄을 금치 못하는 모습을 보였다는 후문.

또 여름철에 맛있는 과일 고르는 법도 깨알 공개된다. 과일유통전문가 박종식 멘토는 한 눈에 맛있는 수박을 확인할 수 있는 비법이 있다”고 말해 주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박 멘토는 "맛있는 수박은 멀리서 봤을 때 색이 진해 까맣게 보여야 한다. 또 균형 잡힌 원형을 유지하고 있어야 하며, 수박 껍질에 하얀 분이 묻어있는 경우 당도가 높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또 다른 여름 과일 참외와 자두 잘 고르는 비법도 소개한다. 방송은 3일 일요일 밤 11시.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