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1일 PMO(Program Management Officer) 조직을 신설하고 주요 책임자를 교체하는 등 MC사업본부의 수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LG전자가 연중 대규모 조직개편을 단행한 것은 이례적인 일이라는 것이 업계의 시각이다.
이번 단행은 G5 출시 후 시장의 기대를 충족하지 못한 데 따른 것으로, 신속히 조직을 개편해 분위기를 쇄신을 꾀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LG전자는 본부장 직속으로 PMO를 신설해 전략 제품의 경쟁력을 강화한다.
PMO는 주요 프리미엄 모델의 상품기획, 개발, 생산, 마케팅, 영업 등에 이르기까지 사업전반을 총괄하는 사업부장 개념이다. LG전자는 ‘G시리즈 PMO에 오형훈 전 MC연구소장 전무를, ‘V시리즈 PMO에 하정욱 전 MC연구소 MC선행상품연구소장 상무를 임명했다.
회사는 또 MC한국영업FD를 한국영업본부로 오는 18일 통합한다. 한국영업본부가 맡고 있는 가전 영업과의 시너지를 통해 국내 모바일 관련 영업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MC선행상품연구소, MC품질경영FD, MC마케팅커뮤니케이션FD 등은 본부장 직속 조직으로 변경했다.
LG전자는 MC영업그룹을 MC해외영업그룹으로 변경하고 그룹장에 이연모 전 MC북미영업FD담당 전무를 임명했다. MC북미영업FD는 마창민 전 MC미국마케팅FD담당 전무가 맡는다. 또 MC연구소장에는 김형정 전 MC연구소 TE그룹장 전무를 앉혔다. MC선행상품연구소장은 MC상품기획그룹장인 김홍주 상무가 겸임한다.
LG전자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스마트폰 시장 지위를 회복하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미래사업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디지털뉴스국 박진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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