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유럽매출 비중 큰 상장사들 브렉시트후 되레 주가 올라
입력 2016-06-30 17:49  | 수정 2016-06-30 19:59
유럽 매출 비중이 높은 종목들이 '영국의 유럽연합(EU) 탈퇴(브렉시트)'에도 불구하고 주식시장에서 선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달 30일 유가증권시장에서 한국타이어는 브렉시트 결정 직전 거래일인 지난달 23일 종가 5만300원보다 1.4% 오른 5만1000원에 거래를 마쳤다. 한국타이어는 지역별 매출 비중이 미국(31.1%) 다음으로 유럽(28.1%)인 회사다.
지난달 24일 브렉시트가 결정되자 전일 대비 3.9% 급락한 가격에 장을 마감했다. 그러나 최근 들어 브렉시트 공포가 진정 국면에 접어들면서 오히려 주가가 더 올랐다. 유럽 매출 비중이 23.3%인 휴맥스 역시 브렉시트 결정 직전에 1만3350원 하던 주가가 지난달 30일 유가증권 시장에서 1만3600원으로 올라 오히려 1.9% 상승했다. 한국항공우주도 유럽 매출 비중이 13.5%로 높은 편이지만 브렉시트가 결정되기 직전 주가보다 지난달 30일 주가가 3000원(4.3%) 상승했다. 이 밖에 유럽 매출 비중이 17.9%인 제일기획도 지난달 30일 1만6900원에 장을 마감해 브렉시트 직전의 주가를 완전히 회복했다. 브렉시트 이후 각국이 적극적인 경기 부양에 나설 것이란 기대감에 유럽 매출 비중이 큰 회사의 주가가 빠른 속도로 회복되고 있다. 금융위기 이후 EU 국가들의 긴축적 재정정책으로 유럽 수출이 부진했던 것을 만회할 기회가 되기 때문이다.
[김제림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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